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총장소개

총장 박진배

학생성공과 지역혁신성장 교육 가치창출 1위, 기독교 명문사학

우리 전주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의 구현'을 건학 이념으로 1964년에 설립되어, 진리·평화·자유의 교시와 영성·인성·지성의 전인교육을 바탕으로 학문과 교육의 실용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 실용인재를 양성하여왔습니다.

'교육가치 창출 1위, 기독교 명문사학'이라는 대학 비전을 정립하고, 교육과정 및 학사제도를 혁신하고 있으며, 그동안 쌓아 온 탁월한 교육적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성공과 지역혁신성장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견고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대학은 학생의 미래를 보장해주는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는 기본철학 아래 학생이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재정 건정성 확보 및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은 사회적 책무 이행과 지역혁신성장을 위한 동반자로서 ESG경영 실천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이끌겠습니다.

최근 대학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 중심의 시대 변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확산 등 고등교육의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현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주대학교는 이러한 대학교육의 전환점에서 변화와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삼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학사 및 행정제도 선진화와 교육과정 혁신에 앞장서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자기 주도적이며 창의적인 융복합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전주대학교의 모든 구성원은 학생들에게 인생의 동반자이자 삶의 멘토가 되어 성공의 길에 우리 학생들과 함께 걸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 여러분들의 저마다 타고난 소질을 발견하고 계발하여 각자의 적성에 맞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적성과 목표에 부합하는 최고의 교육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창의적 실용인재를 육성하고, 실용적 연구역량을 증진하며, 교육가치창출 1위 대학, 미래를 대비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전주대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장 박진배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