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과학대학 신학기 EVENT #사회과학대_비상대책위원회 #개강_이벤트 #신학기_N행시 💚 안녕하십니까! 사회과학대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 🌸 따뜻한 봄과 함께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는데 즐거운 대학생활 보내고 계신가요? 한 해를 시작하는 여러분의 즐겁고, 의미있는 대학생활을 기원하는 의미로 새로운 시작에 적응하는 일상 가운데 개강 이벤트인 신학기 N행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 N행시 단어 ➡️ 신학기 📢 진행방식 1️⃣ n행시 작성 신청 2️⃣ 학과별 2작품 선정,총 12작품 선정 3️⃣ 게시판 공개 투표 4️⃣ 학과별 1명, 6작품 최종 선정 후 당선자 선물 증정 📧 참여방법 ✔️ 구글 폼 작성 ✔️ 구글 폼 : https://forms.gle/oSVdCMpvzUacPyucA 🙆🏻♂️ 참여조건 사회과학대학 재학생 🗓️ 참여기간 3/14 (목) ~ 3/20 (수) 🗓️ 투표기간 3/26 (화) ~ 3/28 (목) 12:00 🎁 상품 수령 3/28 (목) 집표 후 6작품 사회과학대 학과 사무실 방문 수령 🙏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휘하여 상품도 받아가세요! 사회과학대학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사회과학대학, 법학과 김병기 교수 “올해의 노동위원” 선정 전주대 법학과 김병기 교수 “올해의 노동위원” 선정 -김 교수, 노사관계 안정과 발전을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법학과는 김병기 교수가 중앙노동위원회 “올해의 노동위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개최된 “노동위원회 70주년 기념식”에서 법학과 김병기 교수(전북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가 “2023년도 올해의 노동위원”으로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노동위원회 올해의 노동위원은 노사분쟁의 공정한 해결과 노동관계의 안정, 발전에 공로가 크다고 인정되는 경우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김병기 교수는 “전공인 법학이 연구뿐만 아니라 노동문제 실무에 적용되어 전북지역 노사관계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하며 “노사분쟁의 공정한 해결과 노동관계 안정 및 발전을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1954년 2월 20일 설립되어 올해 70주년을 맞이한 노동위원회는 노·사·공익 3자로 구성된 준사법적 성격을 지닌 합의제 행정기관이며 노동관계에서 발생하는 노사 간의 이익 및 권리분쟁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조정·판정하여 산업 평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노동위원회는 각 지방노동위원회와 중앙노동위원회가 있으며 노동위원회법에 근거하고 있다.
-
전주대 사회복지학과 김광혁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베리타스알파=박소현 기자] 전주대는 사회복지학과 김광혁 교수가 드림스타트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김광혁 교수는 2023년 드림스타트 사업 우수기관,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전국 228개 시군구 자치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중 사업 대상 아동 발굴, 문제/욕구 파악,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건강, 영양, 교육, 문화, 복지 등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규모의 사업이다. 이번에 장관상을 받은 김광혁 교수는 드림스타트 평가 체계 개발 연구(2020)와 영유아사례관리매뉴얼 개발 연구(2021) 등 드림스타트 정책연구를 수행했으며 드림스타트 평가위원 및 중앙평가위원장(2022), 슈퍼바이저 양성 과정 평가위원(2021-2023), 사례관리사 전문 교육(2022-2023) 등을 통해 드림스타트 사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이바지해 왔다. 김 교수는 드림스타트를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는 우리나라 아동복지 분야의 정책과 이론을 전주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과 지역 내 아동/청소년 분야의 사례관리 담당자에게 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김광혁 교수는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서비스 질 향상과 사례 관리체계의 전문화, 사례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전주대 사회복지학과 김광혁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대학뉴스 < 대학 < 기사본문 - 베리타스알파 (veritas-a.com)
Notice
-
공지사항(대학)
-
N 19 Mar
2024년 국가우수(인문100년/예술체육비전) 신규장학생 사전신청 안내 2024년 한국장학재단 국가우수장학금(인문100년, 예술체육비전) 신규장학생 선발을 위해 인문사회, 예체능계열 학과 1학년 및 3학년 재학생의 사전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선발 인원: 미정(한국장학재단 대학별 인원 미 배정으로 추후 통보 예정) 2. 신청 기간: ~ 4. 5.(금) 18:00 3. 신청 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학생 직접 신청(첨부파일 참고) 4. 가능 학과 가. 인문100년 - 인문대학 및 사회과학대학 전체학과 - 경영대학(경영, 물류무역, 회계세무, 금융보험, 부동산국토정보) - 문화관광대학(관광경영, 외식산업, 호텔경영) - 사범대학(국어교육, 영어교육, 중등특수, 한문교육) - 미래융합대학(창업경영금융, 로컬벤처) - 통합모집(글로벌어문, 인문콘텐츠, 사회과학, 경영계열) 나. 예술체육비전 - 의과학대학(운동처방학과) - 문화융합대학(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공연방송연기, 영화방송, 예술심리치료, 음악, 생활체육, 축구, 태권도) - 통합모집(문화예술, 체육계열) 5. 신청 자격 가. 1학년: 2024년 수능 3등급 이내 영역 2개 이상 충족자 (기타영역은 2개 과목에서 3등급 이내 충족 시 1개 영역으로 인정) 나. 3학년: 전체 학기 60학점 및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로 직전 2년간 성적평균(백분위 90점 또는 평점 3.6이상) 충족 6. 심사 기준 가. 1학년: 학업성적(60점) / 학자금지원구간(20점) / 자체선발기준(20점) 나. 3학년: 학업성적(60점) / 대회, 공모전수상(20점) / 자체선발기준(20점) 7. 문의: 전주대학교 국가장학금 담당자(T.063-220-2164) -
N 19 Mar
2024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안내 2024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참여 안내 ○ 행사명: 2024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 일시 및 장소: 2024. 3. 27.(수) 10:00~18:00,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 ○ 주최/주관: 국토교통부, 지방시대위원회/전북특별자치도 ○ 참여기관: 16개(이전기관 6, 지역기관 3, 공공기관 지역본부 4, 유관기관 3) - (이전기관) 국민연금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 (지역기관) 전북개발공사,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전북신용보증재단 - (지역본부) 코레일 전북본부, 한국도로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수자원공사 - (유관기관)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북청년허브센터 ○ 주요내용 - (본행사 14:00~18:00) 공공기관 채용정보안내, 지역인재 취업성공사례 토크콘서트 등 - (부대행사 10:00~18:00) 기관 채용정보 안내, 입사지원서 컨설팅, 모의면접 코칭 등 ○ 세부 행사일정 -
N 15 Mar
-
-
경찰
-
N 18 Mar
24년 3월 윌비스 프로그램 신청 안내 ○ 신청기간 : ~2024. 3. 22.(금) 12시까지 ○ 신청방법 : 신청서 제출 (윌비스 본인 명의 아이디 있어야 함) ○ 접수처 : 경찰학과 사무실(평화관113호) 방문 제출 또는 bhr6001@jj.ac.kr로 신청서 제출 ○ 수강료 : 추후 공지(신청자 수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질 수 있음) *Pass 관련 상품 10% 추가 할인 단과 상품 30% 추가 할인 신청하고자 하는 [신청 "강의명", 강의 "원가" 등] 반드시 확인 후 적기 https://police.willbes.net/home/index/cate/3001#none -
N 15 Mar
2024-1학기 수업 외 전공심화 학습모임 신청 안내 1. 프로그램명: 수업 외 전공심화 학습모임 2. 운영기간: 선정자에게 추후 공지 해드릴 예정 3. 팀 구성: 학과 재학생 3명~6명(학년구분X) - 8학기 이내 이수자 - 직전학기 평균평점 2.5이상인 자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신청자 - 신입생은 팀원으로만 참여 가능 4. 유형 ①팀 프로젝트 ②공모전 ③전공심화 스터디 ④어학 및 자격증 ⑤그 외 5. 운영방법 - 활동 장학금은 30만원 지급 예정 ※지급 이전에 학습모임 진행하는 경우 사비지출 후 영수증 지출내용에 <사비지출> 기재 - 활동 마무리 후 최종결과 보고서 및 영수증 증빙 제출 - 결과보고서 및 활동장학금 사용 가이드 라인은 인원 모집 마감 후 따로 안내 예정 6. 신청방법 - 첨부된 신청서 작성 후 학과사무실 방문하여 제출 (평화관113호) ① 수업 외 전공심화 학습모임 참가신청서 1부 ② 수업 외 전공심화 학습모임 학습계획서 1부 ③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 각 1부 (팀원 전체) 7. 신청기한 ~3. 19.(화) 12시까지 -
N 14 Mar
김중근 폴리스 아카데미 신청 안내 - 제출기한: ~ 24.3. 18. (월) 18:00까지 - 제출처: 학과사무실(평화관 113호) 또는 bhr6001@jj.ac.kr 메일 제출 1. 최신 기본강의 무료 제공 -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아이디 전달 시, 무료 강의 제공(수강 기간 : ~8월 31일) - 매 학기 최신 강의 업데이트 온라인 패스의 경우 김폴카 홈페이지에 가격 +10%추가할인 학교 김폴카 ID 이름 전화번호 구입 희망 상품 헌법 교수님 선택(이우진 교수님 or 이은영 교수님) OO대학교 criminallaw 김폴카 010-XXXX-XXXX 2024 1차 폴카PASS
-
-
문헌정보
-
N 15 Mar
2024-1학기 졸업인증제 제출기한 안내 2024-1학기 졸업인증제 제출기한 안내 1. 대상: 졸업예정자로 2024-1학기 논문 수강자 2. 제출 시 토익 성적표 사본, 졸업인증제 신청서, 자격증 사본을 모두 제출 3. 기한 내 미 제출의 경우 졸업 탈락 됨을 안내드립니다. 4. 일정 - 1차 제출: 2024. 4. 15.(월)~2024. 4. 26.(금) 17:00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2차 제출: 2024. 6. 10.(월)~2024. 6. 21.(금) 17:00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 "[필독] 졸업인증제 운영지침(21. 5. 13.)" 게시물 참고 https://www.jj.ac.kr/lis/community/notice.jsp?mode=view&article_no=358695&board_wrapper=%2Flis%2Fcommunity%2Fnotice.jsp&pager.offset=0&board_no=4103 -
N 12 Mar
-
11 Mar
2024-1학기 수업 외 전공심화 학습모임 모집 안내 첨부파일에 있는 2024학년도 1학기 수업 외 전공심화학습모임 안내 자료 확인 후에 양식에 맞게 작성 후 팀 구성해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선착순 2팀 모집합니다. 1. 신청 방법 가. 동료 간 전공심화 및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여 신청 팀장 ▪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관련 학과 또는 자격 및 능력이 인정되는 자 팀원 ▪ 프로젝트 수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복학생, 편입생이 포함된 팀에게 선정 시 가산점수 부여 ※ 각 학기 당 (팀장, 팀원 구분 없이) 1회만 참여 가능, 프로그램 내 중복참여 불가 ※ 교수학습개발센터 프로그램 참여 시 가산점수 부여 나. 홍보 및 신청기간: 2023년 3월, 9월 중 다. 팀 선정 발표: 3월, 9월 중 라. 학습모임 운영: 2024학년도 1, 2학기 중 마. 제출서류: 아래 서류를 모두 작성하여 제출 1) [서식 7-1] 참가신청서 1부 (팀장 작성) 2) [서식 7-2] 학습계획서 1부 (팀장 작성) 3) [서식 7-3]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 각 1부 (팀장 작성) 바. 제출 방법: 작성 후 과사 대면 제출 사. 제출 기한: 2024. 3. 13.(수) 12:00까지 2. 역할 및 지원사항 구분 팀장 팀원 팀 구성 ▪ 학과 재학생 3명~6명(별도 학년 구분 없음) - 8학기 이내 이수자(건축학과는 10학기 이내 이수자) - 직전학기 평균평점 2.5이상인 자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신청자 - 신입생은 팀원으로만 참여 가능 유형 ① 팀 프로젝트 ② 공모전 ③ 전공심화 스터디 ④ 어학 및 자격증 ⑤ 그 외 보고서작성 ▪ [학생역량개발시스템(onSTAR)]활용 최종보고서 작성 및 제출 ▪ [학생역량개발시스템(onSTAR)]활용 소감란 작성 활동 ▪ [서식 7-2] 학습계획서 작성 ▪ 오리엔테이션 참석 ▪ 팀원 관리 ▪ 학습모임 장소 결정 및 통지 ▪ 학습모임 전 학과 담당자와 날짜, 장소 미리 공유 ▪ 학습모임 활동 후 증빙서류 정리하여 제출 ▪ 오리엔테이션 참석 ▪ 학습활동 장소 결정 ▪ 학습활동 참여 지원 사항 ▪ 활동장학금(용도: 문구류 및 도서 구입, 간식 등) 30만원
-
-
법
-
11 Mar
2024-1학기 수업 외 전공심화 학습모임 모집 첨부파일에 있는 2024학년도 1학기 수업 외 전공심화학습모임 안내 자료 확인 후에 양식에 맞게 작성 후 팀 구성해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선착순 4팀 모집합니다. 1. 신청 방법 가. 동료 간 전공심화 및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여 신청 팀장 ▪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관련 학과 또는 자격 및 능력이 인정되는 자 팀원 ▪ 프로젝트 수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복학생, 편입생이 포함된 팀에게 선정 시 가산점수 부여 ※ 각 학기 당 (팀장, 팀원 구분 없이) 1회만 참여 가능, 프로그램 내 중복참여 불가 ※ 교수학습개발센터 프로그램 참여 시 가산점수 부여 나. 홍보 및 신청기간: 2023년 3월, 9월 중 다. 팀 선정 발표: 3월, 9월 중 라. 학습모임 운영: 2024학년도 1, 2학기 중 마. 제출서류: 아래 서류를 모두 작성하여 제출 1) 참가신청서 1부 (팀장 작성) 2) 학습계획서 1부 (팀장 작성) 3)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 각 1부 (팀장 작성) 바. 제출 방법: 학과 사무실로 3월 13일까지 신청서 제출바랍니다. 2. 역할 및 지원사항 구분 팀장 팀원 팀 구성 ▪ 학과 재학생 3명~6명(별도 학년 구분 없음) - 8학기 이내 이수자(건축학과는 10학기 이내 이수자) - 직전학기 평균평점 2.5이상인 자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신청자 - 신입생은 팀원으로만 참여 가능 유형 ① 팀 프로젝트 ② 공모전 ③ 전공심화 스터디 ④ 어학 및 자격증 ⑤ 그 외 보고서작성 ▪ [학생역량개발시스템(onSTAR)]활용 ▪ 최종보고서 작성 및 제출 ▪ [학생역량개발시스템(onSTAR)]활용 소감란 작성 활동 ▪ [서식 7-2] 학습계획서 작성 ▪ 오리엔테이션 참석 ▪ 팀원 관리 ▪ 학습모임 장소 결정 및 통지 ▪ 학습모임 전 학과 담당자와 날짜, 장소 미리 공유 ▪ 학습모임 활동 후 증빙서류 정리하여 제출 ▪ 오리엔테이션 참석 ▪ 학습활동 장소 결정 ▪ 학습활동 참여 지원 사항 ▪ 활동장학금(용도: 문구류 및 도서 구입, 간식 등) 30만원 -
07 Mar
2023년 후기 법학과 졸업논문 심사일정 및 제출 안내 안녕하세요 법학과입니다 :) 2023년 후기 법학과 졸업논문 심사일정 및 제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023년 후기 법학과 졸업논문 심사일정 및 제출 안내> 1. 논문작성기간 : 2024년 3월 7일(목) ~ 6월 4일(수) 2. 논문심사기간 : 2024년 6월 5일(목) ~ 6월 13일(목) 3. 논문제출기간 : 2024년 6월 14일(금) ~ 6월 21일(금) 2. 논문주제 및 논문지도교수 배정 (1) 논문주제 : 작성자 선정 (2) 논문지도교수 배정 : 작성주제 해당전공분야 교수님 배정 3. 전공분야별 교수님 안내 전공분야 교 수 연구실 형사법 이 존 걸 교수 평화관 204호 민법 고 준 석 교수 평화관 205호 헌법·행정법 김 윤 홍 교수 평화관 203호 상법 김 병 기 교수 평화관 201호 민사소송법 조 수 혜 교수 교수연구동 216호 4. 논문제출처 및 문의처 법학과 사무실 / 063-220-2250 -
04 Mar
-
-
사회복지
-
N 19 Mar
2023학년도 후기 졸업시험 안내 1. 일시: 2024년 6월 7일(금) 13:00 ~ 17:30(입실은 13:20까지) 2. 대상 : 2024년 8월 졸업예정자로서 "논문" 학점을 신청한 자 3. 시험과목 1) 사회복지기초(영역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50문항 2) 사회복지실천(영역 :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75문항 3) 사회복지정책과 제도(영역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75문항 4. 문항 형식 : 객관식 (객관식 5지 선다형) 5. 합격기준 : 과목별 40%, 전체 형균 50% 이상 6. 시험시간 - 사회복지기초 : 50분 - 사회복지실천 : 75분 -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 75분 ※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7. 기타 1) 시험은 1회에 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합격자 발표는 시험 시행 후 1주일 이내에 함. 2) 탈락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시험 시행 여부는 합격자 발표 이후 교수회의에서 결정함. 3) 재시험을 시행하는 경우는 1회에 한함. (재시험 합격 기준도 동일함.) 4) 전체평균 50% 이상을 득하고 과락이 있는 경우, 과락 과목만 응시하여 50% 이상을 득한 경우 합격. 5) 전체평균 50% 미만을 득한 경우, 가장 낮은 점수의 과목 재시험 8. 시험장소 : 평화관 311호 -
N 18 Mar
2024년 하계실습 모집 공고 <2024년 하계실습 모집 공고> 사회복지 전공 3,4학년을 대상으로 24년 하계실습생을 모집합니다. 사회복지실습 신청 희망자는 공고문을 확인하여 필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3.15(금) - 3.22(금) 18시까지 - 신청방법: 공고문 확인 후 하계실습카페에 가입하여 신청폼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카페 공지사항 '2024 사회복지학과 하계실습 공고문' 게시글에 신청 폼 양식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 카페주소: https://cafe.daum.net/jjsw-24 ❗카페 가입닉네임은 본인확인을 위해 '학번+이름'으로 설정해주세요❗ - 문의전화: 063)220-2038 -
N 13 Mar
2024-1학기 고시반 이용자 모집 안내 [2024-1학기 고시반 이용자 모집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고시반(평화관212호)를 이용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신청 기간: ~ 2024. 3. 15.(금) 24:00 *제출 방법: 신청서 작성 후 학과사무실(평화관113호) 또는 메일 dh32961@jj.ac.kr로 제출 *선정 기준 - 뚜렷한 목표(계획)이 있는 자 - 평점 대비 성적 향상자 *결과 발표: 2024. 3. 18.(월) ※선정인원에 한하여 개별 연락 이용 학생 선정은 공무원 /공단 희망자를 우선 모집합니다. 또한, 출석확인 후 이용시간과 출석률이 낮은 학생은 자동 탈락하게 됩니다. (4주마다 출석률 및 이용시간 확인, 주 30시간 이용 권장) *** 졸업생도 이용 가능합니다. <고시반 이용 안내사항> 1. 외부인 출입금지 - 고시반 이용학생 외 다른 학생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 2. 생수 외 음식물 반입금지 3. 노트북 이용시 동영상강의 시청은 가능하나 타이핑은 금지합니다. 4. 정숙유지 - 타학과 학생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정숙을 유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5. 귀중품 및 개인 소지품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6. 출석방법 - 고시반에 부착되어있는 출석부에 입실, 퇴실시간을 기재 - 시간표 허위기재시 고시반 이용이 영구제명됩니다.
-
-
상담심리
-
N 12 Mar
2024-1학기 학과 맞춤 취업캠프 신청 안내 2024-1학기 학과 맞춤 취업캠프 신청 안내 진로취업지원실에서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캠프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니 많은 신청 부탁 드립니다. 1. 신청 대상: 학과 재학생 3,4학년 2. 신청 기간: 2024. 3. 12.(화)~22.(금) 16:00까지 3. 신청 방법: 붙임 1 내용 확인하여 희망 프로그램 선정 후 명단 작성(자유 양식)하여 학과 사무실로 제출(15명 이상 신청 가능) 문의사항: 상담심리학과 사무실(063-220-2267), 진로취업지원실(063-220-2767) -
28 Feb
-
22 Feb
[모집] 2024-1학기 고시반 이용자 모집 안내 [2024-1학기 고시반 이용자 모집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고시반(평화관212호)를 이용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신청 기간: ~ 2024. 3. 13.(수) 17:00 *제출 방법: 신청서 작성 후 학과사무실(평화관113호)로 제출 *선정 기준 - 뚜렷한 목표(계획)가 있는 자 - 평점 대비 성적 향상자 *결과 발표: 2024. 3. 15.(금) ※선정인원에 한하여 개별 연락 <고시반 이용 안내사항> 1. 외부인 출입금지 - 고시반 이용학생 외 다른 학생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 2. 음식물 반입금지(물, 음료 제외) 3. 노트북 이용시 동영상 강의시청은 가능하나 타이핑은 금지합니다. 4. 정숙유지 - 타학과 학생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정숙을 유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5. 귀중품 및 개인 소지품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6. 출석방법 - 고시반에 부착되어있는 출석부에 입실, 퇴실시간을 기재 - 시간표 허위기재시 고시반 이용이 영구제명됩니다.
-
-
행정
-
06 Mar
2024학년도 Star 인재 양성반 참여자 모집 2024학년도 Star 인재 양성반 참여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모집기간: 2024. 3. 06.(수)~3. 15.(금) 2. 지원방법: 신청서 (학습계획서) 작성 후 제출 - 제출처: ssolk1129@naver.com - 메일 제목 예시: [행정학과 고시반 신청서] 행정학과 201811122 홍길동 3. 문의 - 행정학과 사무실 063-220-2258 4. 기타사항 - 교육과정 운영 중 자기부담금액(교재, 강의 구입비 등)이 발생할 수 있음 - 교육과정 운영 중 월별 학습보고서를 제출해야함 - 프로그램 운영 목적에 맞지 않는 지원자는 서류전형에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05 Mar
편입생 동일교과목 신청 안내 안내사항 1) 동일 교과목 인정 처리는 우리 대학 개설 교과목 기준(이수구분 및 학점)으로 인정함 2) 동일 교과목 처리 과목은 이수 면제 처리하나 편입생이 우리 대학에서 이수해야 하는 학점에는 변동 없음 3) 동일 교과목 인정 처리 시, 우리 대학 동일 교과목 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 예 - 전적대학 2학점 이수 과목을 우리 대학 동일 교과목 3학점으로 인정 불가) 4) 전적대학 복수 이수 과목을 우리 대학 동일 과목 1과목으로 인정 가능 (※ 예 – 2학점 과목 2개 과목 이수 시, 우리 대학 3학점 과목으로 동일 과목 인정 처리 가능) 5) 편입생의 원활한 이수계획 수립을 위해 편입 첫 학기 초 상담 협조 ※ 이미 우리 대학에서 수강하였거나, 수강하고 있는 경우 동일 교과목 신청 불가 ※ 동일 교과목 인정이 많이 되어 특정 학기에 수강할 과목이 없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상담과 학과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승인 다. 신청절차 및 서류 안내 1) 학과 교수회의(또는 담당부서)에서 인정 여부 심의 후, 학사지원실 공문(신청서 및 증빙자료) 제출 ※ 유사과목 심의자료(수업계획서 등)가 있는 경우 공문 첨부 2) 과목별 인정처리 절차 신청부서 신청과목 처리 절차 선교 지원실 채플, 기독교과목 ▪편입생 선교지원실 방문 → 신청서 및 전적대학 성적증명서(사본) 제출 → 해당 과목 심의 후 승인 → 학사지원실 공문 제출 사회봉사 센터 사회봉사 ▪편입생 사회봉사센터 방문 → 신청서 및 전적대학 성적증명서(사본) 제출 → 해당 과목 심의 후 승인 → 학사지원실 공문 제출 단과대학 행정실 (소속학과) 전공과목 ▪편입생 학과사무실 방문 → 신청서 및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제출 → 해당 과목 학과 심의 후 승인 → 학사지원실 공문 제출 제출서류: 편입생 동일 교과목 인정 요청서, 학과 회의록, 전적 대학 성적증명서, 기타 심사자료(전적대학 수업계획서 등), 편입생 동일과목 인정 신청 양식 제출기간: 3/19(화)까지 -
29 Feb
2023학년도 후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1. 관련 근거: 전주대학교 학칙 제5조(수업연한) 및 학칙시행세칙 제2조(수업연한 단축) 2. 위와 관련하여 2023학년도 후기 조기졸업 신청대상자 명단을 붙임과 같이 보내드리오니 대상 학생들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기졸업 신청자격 구분 신청자격 일반 학과 2015학번 이전 ○ 5학기 이상 수료하고 6학기 등록을 필한 자로서 119학점 이상 취득하고, 총 평균 평점이 4.0 이상인자 2016학번 이후 ○ 5학기 이상 수료하고 6학기 등록을 필한 자로서 112학점 이상 취득하고, 총 평균 평점이 4.1 이상인자 * 간호학과 2016~2022학번은 취득학점 119학점 이상 미래융합대학 ○ 5학기 이상 수료하고 6학기 등록을 필한 자로서 105학점 이상 취득하고, 총 평균 평점이 4.1 이상인자 나. 조기졸업 요건 구분 졸업요건 일반 학과 2015학번 이전 ○ 3학년(6학기)이상 등록하고, 총 14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로서, 해당 학과(전공)의 졸업기준을 충족한 자 * 건축학과(2013학번 이전): 160학점 ○ 총 평점평균이 4.0이상인 자 2016학번 이후 ○ 3학년(6학기)이상 등록하고, 총 13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로서, 해당 학과(전공)의 졸업기준을 충족한 자 * 간호학과 2016~2022학번은 취득학점 140학점 이상 ○ 총 평점평균이 4.1이상인 자 미래융합대학 ○ 3학년(6학기)이상 등록하고, 총 12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로서, 해당 학과(전공)의 졸업 기준을 충족한 자 ○ 총 평점평균이 4.1이상인 자 다. 신청 방법 구 분 신청 방법 비고 조기졸업 신청 inSTAR → 학사관리 → 조기졸업 신청 * 단과대학 확인: JUIS → 학사 → 학적 → 조기졸업 신청관리 조기졸업 포기신청 신청서 접수 → 학과장 및 학장 결재 → 학사지원실에 공문 제출 라. 신청 기간: 2024. 3. 4.(월)~3. 13.(수)까지 마. 유의사항: 건축학과(2014학번 이후) 및 편입생은 조기졸업을 할 수 없음 3. 안내사항: 조기졸업 신청 이후 조기졸업 탈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학과(전공) 에서는 졸업이수학점 및 이수과목(교양, 기초, 교직, 전공, 논문) 수강지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학생지도 참고사항 가. 조기졸업 이후라도 착오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조기졸업을 하게된 경우에는 조기졸업을 취소할 수 있음 나. 조기졸업 신청자로서 조기졸업 자격 미달로 졸업을 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 학기는 정규등록을 하여야 하며, 성적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됨(다음 학기 이수신청 학점과 관계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 다. 조기졸업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는 기말고사 시작 전(2024. 6. 7.(금))까지 조기졸업 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각 단과대학 행정지원실에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는 성적장학금 수혜대상에 포함됨 라. 현 시점 이후의 복학 등으로 인해 조기졸업 신청 기준 충족자도 대상자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단과대학 게시판 등에 조기졸업 신청 내용을 공지하여 주시기 바람
-
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은 각종 사회 현상을 체계적·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고 교육함으로써
질서 있고 정의로운,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