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20-06-25
- 조회수 : 441
- 작성자 : 진로취업지원실
- 접수기간 : ~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일자리 참여자 모집 공고 안내
1. 모집내용
가. 모집인원 : 총 100명
나. 업무내용 : 행정체험연수 및 업무 보조
(단위 : 명)
연 번 | 부 서 명 | 수요 인원 | 업 무 내 용 | 비 고 | |
| 36개 부서 | 100 |
|
| |
1 | 일자리정책과 | 6 | 청년정책 기획단 운영(4), 청숲(1), 사회적경제센터(1) 행정업무 보조 |
| |
2 | 체육진흥과 | 3 | 코로나 19관련 이용자 관리 |
| |
3 | 경로장애인과 | 1 | 남부권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프로그램 지원 |
| |
4 | 아동복지과 (육아종합지원센터) | 4 | 초등 돌봄교실 돌봄지원 및 운영업무 지원 |
| |
5 | 여성청소년과 (청소년복지센터) | 3 | 학습지도 및 상담훈련 등 보조 |
| |
6 | 종합민원과 | 1 | 여권 및 가족관계등록 업무 보조 |
| |
7 | 산림과 | 1 | 산림사업 업무 보조(산지전용대장 서류정비 등) | 북부청사(함열) | |
8 | 환경관리과 | 1 | 배출시설 지도점검관련 데이터베이스 정리 보조 |
| |
9 | 시민안전과 | 1 | 방재시설관리 업무 보조 |
| |
10 | 보석박물관 | 6 | 학예보조 및 체험프로그램 보조 |
| |
11 | 차량등록사업소 | 1 | 등록계 행정업무 보조 | 북부청사(함열) | |
12 | 의회사무국 | 1 | 의회 자료실 도서정리 |
| |
13 | 보건지원과 | 2 | 민원접수 및 안내, 행정업무 보조 |
| |
14 | 건강생활지원센터 | 8 | 워크온 챌린지 사업홍보, 걷기동아리 회원모집 및 센터 홍보 등 |
| |
15 | 기술보급과 | 4 | 토양검정 및 DB화 업무 보조 | 농업기술센터(함열) | |
16 | 상수도과 | 6 | 요금계, 급수시설 관련업무 보조 | 상하수도사업단 (영등동) | |
17 | 국민생활관 (함열스포츠센터) | 2 | 함열 올림픽스포츠센터 업무 보조(남1, 여1) |
| |
18 | 시립도서관 | 20 | 모현(6) | 자료실 서가정리 및 업무보조 |
|
모현도서관체육관 업무 보조 | |||||
마동(4) | 자료실 서가정리 및 업무보조 |
| |||
영등(5) | 자료실 서가정리 및 업무보조 | ||||
부송(4) | 자료실 서가정리 및 업무보조 |
| |||
황등(1) | 자료실 서가정리 및 업무보조 |
| |||
19 | 함열출장소 | 2 | 지적계, 건축계 행정업무 보조 | 북부청사(함열) | |
20 | 함열읍 | 2 | 산업업무 보조 |
| |
21 | 오산면 | 1 | 산업업무 보조 |
| |
22 | 황등면 | 2 |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지원 업무보조 |
| |
23 | 성당면 | 1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24 | 금마면 | 1 |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업무 보조 등 |
| |
25 | 춘포면 | 1 | 산업업무 보조 |
| |
26 | 중앙동 | 1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27 | 평화동 | 1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28 | 인화동 | 1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29 | 동산동 | 2 | 총무계 업무 보조 |
| |
30 | 마동 | 2 | 소상공인 지원사업, 총무업무 보조 |
| |
31 | 모현동 | 2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32 | 송학동 | 1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33 | 영등1동 | 3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34 | 영등2동 | 2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
35 | 어양동 | 2 | 소상공인 지원사업 업무 보조 |
| |
36 | 삼성동 | 2 | 행정복지센터 행정업무 보조 |
|
2. 근무조건
가. 신 분 : 공무원의 사무를 보조하는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나. 근무기간 : 2020. 7. 13. ~ 2020. 8. 22.
※ 근무기간은 변동될 수 있음
다. 보 수 : 금2,624천원 정도/6주 (4대보험료 포함)
- 시급 8,590원, 시간외 근무수당 지급불가
- 일급 68,720원 + 교통비 5,000원 / 주차수당 지급
라. 근무시간 : 1일 8시간 주 40시간(월 ~ 금 09:00 ~ 18:00)
※ 근무부서에 따라 주 40시간 내에서 근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시립도서관, 보석박물관 (화 ~ 토, 09:00 ~ 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3. 신청자격 및 선발 대상
가. 공고일 현재 익산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 및 휴학생
※ 신청 제외 대상 ▸대학원,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평생교육원 재(휴)학생 ▸2020년도 겨울방학, 2019년도 여름방학 대학생 일자리 참여자 ▸1가구 2명 이상 신청자는 1명만 인정 |
나. 우선선발 심사(30% 이내)
▸모집인원에 비하여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모집인원의 30% 범위에서 다음 각 호의 순서에 따라 선발(익산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운영조례 제7조)
①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및 그 자녀
② 차상위계층(저소득 모·부자 가정 등)
③ 장애인 및 의료급여법상 수급대상자
④ 취업보호대상자 및 취업지원대상자(국가보훈처 및 보훈지청장이 증명하는 자)
⑤ 다자녀 가구(3자녀 이상,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등본 기준)
⑥ 자원봉사 활동 기여자(50시간 이상 봉사자, 익산시 자원봉사센터 인증 봉사자에 한함)
⑦ 동일조건일 때 연장자 선정
다. 일반 심사(70% 이상)
▸공고일 현재 익산시에 주민등록이 1년 이상 되어있는 대상자 중 다음 기준에 의한 배점 적용, 희망 부서별 심사
①다자녀 가구(자녀 수): 자녀 수가 많을수록 높은 배점
②학 년 : 학년이 높을수록 높은 배점
③전입일자 : 익산시 장기 거주자 순 높은 배점(최근 전입일 기준)
➃자원봉사 활동 기여자(1365 자원봉사포털 인증 봉사자에 한함)
4.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 2020. 6. 24.(09:00) ~ 2020. 6. 30.(18:00)
나. 접 수 처 : 익산시청 일자리정책과
다. 접수방법 : 방문접수 및 이메일접수(eunhye3473@korea.kr)
▸이메일접수는 6. 30.(화) 18:00 까지 도착분에 한함.
5. 심사방법 및 일정
가. 심사일정 : 2020. 7. 1.(수) ~ 7. 7.(화)
나. 심사방법 : 서류심사
다. 결과 발표 : 2020. 7. 8.(수) 17:00, 시청홈페이지 공고란 확인
▸선발 대상자에게 개별통지(SMS 문자서비스 발송)
라. 근로계약서 작성 및 근무 : 2020. 7. 13.(월)
6. 제출서류
가. 참여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각 1부(소정 양식)
나. 가족관계증명서(부모명의 발급 필요, 형제 수 확인용) → 공고일 이후 발급분에 한함
다. 주민등록초본(주소 이력 포함) → 공고일 이후 발급분에 한함
라. 재학(휴학)증명서 1부
마. 자원봉사실적 인증서 1부(1365자원봉사 포털 발급, 해당자에 한함)
바. 우선선발 관련 증빙서류 각 1부(해당자에 한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 계층 확인서 등
※ 서류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음.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수급권자가 참여할 경우 근로소득 발생으로
수급자격을 상실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