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17-05-29
- 조회수 : 954
- 작성자 : 대학창조일자리센터
2017-1학기 SMAT(서비스경영자격)과정 참여자 모집
* SMAT이란? 서비스 산업의 핵심 성공요인을 선별하여, 서비스 직무의 현업 역량을 평가하는 실무형 국가공인 자격시험 |
학생들의 자발적인 취업역량 강화 및 입사 시 필요한 자격증 취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SMAT(서비스 경영자격)』과정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합니다.
1. 교육기간: 6. 26(월) ~ 6. 28(수) 3일, 총 24H 09:00~18:00
2. 모집인원: 재학생 및 지역청년 40명
3. 접수기간: 6. 5(월)부터 선착순 마감
4. 교육장소: 스타센터 301호
5. 접수처 및 문의 :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윤지혜(스타센터 241호, 220-4655)
6. 교육료: 무료(교육비&중식&응시료 지원)
*예치금 2만원(수료 후 100% 환불)
(미수료 시 환급불가, 교육 시작 3일전까지 교육 취소 가능)
7. 세부일정
시간 | 구 분 | 상세 교육내용 |
4H | 오리엔테이션 | SMAT(서비스경영자격) 소개 및 안내, SMAT A모듈의 전체적인 구조 조망 |
비즈니스 매너 / 에티켓 | 매너와 에티켓의 이해, 비즈니스 응대, 전화응대 매너, 글로벌 매너 등 | |
4H | 이미지 메이킹 | 이미지의 개념, 이미지 메이킹 주요이론, 상황별 이미지 메이킹, 인상/표정 및 상황별 제스처, Voice 이미지 등 |
4H | 고객심리의 이해 | 고객에 대한 이해, 고객 분류 및 계층론,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의 성격유형에 대한 이해, 고객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등 |
4H | 고객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스킬, 감성 커뮤니케이션, 설득과 협상 등 |
4H |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 회의운영 기획, 회의실무 운영, 의전운영 기획, 의전실무 운영, MICE의 이해 등 |
2H | Wrap up & 문제풀이 | 교육과정 총 정리 및 예상문제 풀이 |
2H | 시험 응시 | Module A(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정기시험(수시시험) 응시 *16년 자격증 취득률: 91% |
전주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