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제안합니다(구조개편포함)

제안합니다 게시글의 상세 화면
글로벌라운지는 누구를 위한 곳인가요?
작성일: 2018-05-15 조회수: 494 작성자: 박은진
제안개요: 글로벌 라운지가 유학생과 재학생들의 교류공간이라는 느낌이 안들어요.
현황 및 문제점: 현재 글로벌 라운지에 대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오랫동안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해오던 학생들이 주로 영향력을 발휘하며, 일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을 시 단체 카톡방에 그 사람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며, 저격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대학에 오기전에 생각한 글로벌 라운지는 이런 곳이 아니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오고가며, 이 대학교에 유학을 온 많은 외국인들과 소통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거의 원어민교수님 몇분, 오래근무한 장학생들이 주를 이루지, 새로운 사람을 끌어드리려는 노력이나 발전시키려는 노력이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전부를 아는 것은 아닙니다만, 현재의 글로벌 라운지는 참 유명무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선방향: 저는 지금 글로벌 라운지에서 굉장히 많은 수의 근로장학생을 뽑으면서 일은 거의 글로벌 라운지 지키는 일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근무시간은 일주일에 한번이라고요. 저는 오랫동안 성과없이 일해온 근로장학생들이 글로벌 라운지에 판치면서 분위기를 이끌어가고 새로운 학생이 오든 안오든 자기만 원어민교수님과 이야기하는 태도가 굉장히 불쾌합니다. 이런 학생들을 정리하고, 정말 글로벌 라운지를 살리고 싶어하는 학생들, 외국인과 재학생들을 연결짓고 싶은 마음이 있는 학생들이 글로벌 라운지를 이끌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학기 글로벌 라운지에는, 갑질하는 경력있다는 학생들도 개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대효과: 진정한 글로벌 라운지 구현, 유학생들의 쉼터 및 한국어, 외국어 학습 커뮤니티. 문화교류 공간.
첨부파일 없음
제안합니다의 답글 내용
처리상태 처리완료
답변자 : 함효주 답변일 : 2018-06-18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로벌라운지는 재학생들의 영어 회화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현재는 다른 나라에서 온 유학생들과의 문화교류를 위한 공간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를 포함하여 말씀해주신 사항들을 충분히 검토하여 더 나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특별히 위에 언급하신 사항들은 현재 개선방안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글로벌라운지가 재학생들에게 더 도움 되는 공간으로 운영 될 수 있게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