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15-09-23
- 조회수 : 1439
- 작성자 : 학생지원실
Ⅰ. 개 요
□ 목 적
○ 장애대학생 원격 교육지원 성과와 실천사례 발굴 및 홍보
○ 원격 교육지원 성과와 실천사례 발굴을 통한 장애대학생 및 지원인력의 자긍심 고취
□ 대상 및 내용
○ 장애대학생 및 부모 : 원격 교육지원을 받으면서 느낀 점, 성과, 미담, 에피소드 등 체험 수기
○ 장애대학생 지도교수 및 강사, 장애학생지원담당자 : 원격 교육지원과 관련한 실천사례, 미담, 에피소드
○ 원격도우미 : 원격 교육지원 실천사례, 미담, 에피소드
□ 추진일정
○ 공모기간 : 2015. 9. 30(수) ~ 10.30(금)
○ 심 사 : 2015. 11. 2(월) ~ 11. 6(금)
○ 결과발표 : 2015. 11. 13(금)
※한국복지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is.knuw.ac.kr) 공지 및 개별 통지
○ 수기집 발간 : 2015. 11. 30(월) 예정
□ 공모 부문 및 시 상
부문 |
최우수상 |
우수상 |
장려상 |
입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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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수 |
시상내역 |
시상수 |
시상내역 |
시상수 |
시상내역 |
시상수 |
시상내역 |
|
장애대학생 및 학부모 |
1 |
교육부장관상
상금 25만원 |
2 |
한국복지대 학교총장상
상금 20만원 |
4 |
한국복지대학교총장상
상금 10만원 |
10 |
한국복지대학교총장상
상금 7만원 |
교수 및 장애학생지원담당자 |
||||||||
원격도우미 |
□ 제출 방법
○ 제출 방법 : 붙임1. 응모 신청서와 붙임2. 수기내용을 작성하여 한국복지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is.knuw.ac.kr) 수기공모 게시판(서류함->수기공모)에 업로드 또는 우편접수
○ 접수 마감 : 2014. 10. 30(금) 24:00
○ 유의사항 : 우편접수 및 게시판 업로드는 마감일 24:00 이내 제출된 것만 접수함
○ 우편 접수처
우) 17738 경기도 평택시 삼남로 283 한국복지대학교 장애인능력개발원 328호 조두년 교육연구사 앞 |
○ 문의처 : 031-610-4726(조두년 교육연구사)
Ⅱ. 공모작 심사
□ 심사방법 및 기준
○ 1차 수기 심사(서면 심사) : 2015. 11. 2(월) ~ 11. 6(금)
- 방법 : 전체 수기를 온라인을 통한 서면 심사
- 심사기준 및 배점(100점 만점)
․ 각 배점은 소수점 이하 산정하지 않음 : 예) 34.5점→불가
․ 심사위원 3명의 점수를 합산한 평균점수
․평균 점수는 소수점 두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한 자리까지 표기
예) 97.35→97.4, 97.34→97.3
심사기준(배점) |
내 용 |
내용의 충실성(30점) |
․수기 내용이 충실하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였는가? |
내용의 감동성(30점) |
․수기가 작품으로서 얼마나 감동을 주는가? |
내용의 적합성(20점) |
․수기 내용이 공모 목적에 적합한가? |
내용의 형식성(20점) |
․수기의 형식(분량 등)이 적절한가? |
○ 2차 수기 심사 : 2015. 11. 6(금) 한국복지대학교 231호 소회의실
- 방법 : 1차 수기 심사 결과 검토 및 최종 순위 결정, 수상대상자 선정
○ 심사상의 유의점
- 심사위원 선정 및 심사 진행에 따른 제반사항은 대외비로 하고 심사 후에도 비공개로 함
- 동점일 경우는 ‘내용의 충실성’, ‘내용의 감동성’, ‘내용의 적합성’의 득점 순으로 하며 이상의 경우에도 동점 시 학생은 장애등급, 학생이 아닌 자는 연령이 높은 순으로 결정함
- 작품에 출품자명을 삭제하고 심사함
- 불공정 행위의 유형
․ 표절과 모작, 대리 제출 행위 또는 그 위탁한 행위
․저작권 침해와 같이 부정한 방법에 의한 자료 취득 및 제공행위
․ 고의적으로 허위 작성하여 제출하는 경우
․그 밖에 질서를 교란시키거나 공정성을 저해하고 운영의 효율성을 상실케 할 위험이 있다고 판정한 행위
- 불공정 행위에 대한 제재 및 조치
․심사에서 입상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표절, 모작, 허위 기재, 기타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등외 처리하고 해당기관에 통보함
․본인 실행 여부 확인 및 개별 면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심사위원과 개별 면접심사를 실시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자격
○ 장애학생 원격 교육지원 지원 경험 및 특수교육 전공자
○ 장애학생 원격 교육지원에 대한 전문성 및 열의와 성의가 있는 자
<표절 및 모작 판단기준 예시>
◦ 각종 선행수기의 대부분 또는 상당부분을 그대로 옮기거나, 문장을 일부 변형하여 쓴 경우 ◦ 다른 과정을 거치기는 하였으나 대부분 혹은 상당 부분이 선행수기와 같은 경우 ◦ 제출자(본인)가 이미 발표하여 사회에 알려지거나 입상한 수기를 일부 변용・기술한 경우 ◦ 선행수기와 외형적인 구조・구성은 다르나 전체적인 흐름에서 상당 부분 유사한 점이 발견되는 경우 ◦ 표절기준에 의거 심사위원이 1차로 판정하며, 최종결정은 심사위원 전원 합의에 의해 판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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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1. 응모신청서
2. 수기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