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국제교류원, 2023 외국인 유학생 시 낭송대회 성료

  • 등록일 : 2023-12-05
  • 조회수 : 9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2023 외국인 유학생 시 낭송대회 성료 (1).jpg

전주대, 2023 외국인 유학생 시 낭송대회 성료

-지역사회와 함께해서 더 아름다운 한국 생활-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사단법인 한국감성리더시낭송협회(회장 이형권)와 지난 2일(토) 전주대학교 JJ 리사이트홀에서 ‘2023 외국인 유학생 시 낭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시를 통해 한국 문화와 정서를 알리고자 시낭송협회 회원과 외국인 유학생이 1:1 멘토-멘티 결연으로 팀을 이루어 진행되었으며, 정석케미칼, 왕의지밀, 전주농협, 전주병원, 코튼클럽, 태전약품, 파고다한지,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등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의 후원으로 풍성하고 따뜻한 행사가 되었다.


대상을 받은 중국 출신 란이란 학생과 멘토 김선옥 회원은 허만하 시인의 ‘길’을 낭송하여 듣는 이로 하여금 한국어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었다.


금상을 수상한 베트남 출신 레티투이짱 학생과 멘토 박명용 회원은 ‘천 개의 바람이 되어’라는 시를 통해 세월호의 아픔을 애절하게 표현하여 청중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었다.


전주대 홍성덕 대외부총장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시 낭송을 통해 한국 문화와 정서를 알게 되어 유학생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델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라고 하였다.


(사)한국감성리더시낭송협회 이화경 이사장은 심사평을 통해 "오늘 대회는 시에 담긴 정서와 문화를 유학생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유학생과 우리 회원의 하나 된 목소리가 결국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어우러짐이라는 것을 가슴 깊이 느낀 감동적인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회 수상자(유학생, 지도멘토)는 ▲대상 란이란, 김선옥 씨 ▲금상 레티투이짱, 박명용 씨 ▲은상 임긍, 유동근 씨 ▲동상 컨퇴빤, 천태식 씨 ▲장려상 황지낙, 정행진 씨 ▲특별상 생람, 박태섭 씨가 받았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