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3.0사업단, 4차 미래 상상대회, 2위/3위 수상 쾌거

  • 등록일 : 2023-10-11
  • 조회수 : 11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LINC3.0사업단, 4차 미래 상상대회 수상 쾌거.jpg

전주대, 4차 미래 상상대회, 2위/3위 수상 쾌거

-호남·제주권 LINC 3.0 사업단 12개 대학 연합, 48명 참가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호남제주권 LINC 3.0 사업단 12개 대학 연합으로 진행된 4(SAH)차 미래 상상대회 융합캠프에서 2위, 3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4(SAH)차 미래 상상대회는 사회(Social), 예술(Art), 인문(Humanities) 분야 전공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아이디어 상상대회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발굴하여 4차 산업혁명 미래 사회에 대한 학생들의 적응력을 기르고, 비 이공계열 전공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4차 미래 상상대회는 지난 2019년부터 전주대 LINC 3.0 사업단(단장 김상진)을 비롯하여 호남제주권 LINC 3.0 사업단 12개 대학(광주대, 동신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우석대, 원광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조선대, 호남대)이 연합으로 주최해 왔으며, 올해로 5회째이다. 


이번 대회는 호남제주권 대학 재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5일~7일, 제주도에서 2박 3일간 진행되었으며, 향후 20~30년 우리의 미래 사회를 상상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결과물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 설계 및 단계별 문제 해결 툴킷(Toolkit) 제공, 창의 디자인 교육 등을 실시하고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 김예훈 학생팀이 제시한‘소방관 슈트에 제트엔진을 탑재해 화재 현장과 소방관을 지켜주는 POS SUIT’ 아이디어가 2위(미래혁신상)를 수상하여 2024년 1월에 2024 CES(세계전자제품박림회) 미국 연수캠프에 참가하는 혜택을 얻게 되었다.


3위(미래발전상) 수상자로는 한식조리학과 이은빈 학생팀의 ‘메타버스, AI, 에어팹틱 기술을 이용한 트랜스 휴먼, 가상현실로 제작한 기록의 관’이 선정됐으며, 그 외에 한식조리학과 이정민 학생팀(4위 미래인재상)과 노건우 학생팀(5위 문제해결상)이 각각 ‘나노 의료 칩 관련 의료서비스인 탁터 스캐너’,‘모두의 안전을 책임지는 최첨단 의류’로 수상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하여 2위를 수상하여 미국 해외연수의 기회를 얻은 전주대 김예훈 학생(일본언어문화학과 2학년)은 “다양한 대학에서 온 학생들과 새벽 5시까지 밤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론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는 귀한 경험이었고, 비 공학 분야 전공 학생들 간에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에 적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한다는 것이 새롭고 큰 의미가 있었으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