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인문콘텐츠대학, 일본언어문화학과_해외 취업 시장 공략 가속

  • 등록일 : 2023-09-12
  • 조회수 : 10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 해외 취업 시장 공략 가속 (1).jpg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 해외 취업 시장 공략 가속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일본언어문화학과 해외 취업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층의 해외 취업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목을 받는 곳이 일본이다. 한국과 비슷한 환경과 문화로 적응에 어려움이 없을 뿐 아니라,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 복지 등의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점도 일본 취업의 큰 장점이다. 


특히 IT, 호텔서비스, 항공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만성적인 일손 부족 현상을 겪고 있어, 해당 분야의 취업을 노리는 청년층에게는 희소식이다. 


이런 해외 취업의 가능성을 예상하고 오래전부터 준비하던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https://www.jj.ac.kr/japan/)의 취업률이 전국 4년제 대학의 취업률을 웃돌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IT와 영어/일어 멀티링구얼이라는 키워드가 자리 잡고 있다. 


일본언어문화학과(학과장 편용우) 재학생들은 재학 중에 해외호텔 인턴십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실무일본어와 생활일본어를 익히고 있다. 나아가 일본언어문화학과는 K-MOVE 스쿨 운영에 참여하여 일본의 공항과 IT기업에 꾸준히 졸업생을 취업시키고 있다. 


실제 23년도에는 일본의 힐튼과 다이와로이넷과 같은 대형 호텔체인, SOFTBANK, CAL과 같은 일본의 IT기업에 두 자릿수의 졸업생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지금도 일본언어문화학과의 강의실에서는 12명의 K-MOVE스쿨 수강생들이 내년의 일본 IT기업 취업을 위해 IT/일본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외국어와 IT라는 생소한 조합에 대해 학과장 편용우 교수는 “컴퓨터 프로그램언어는 인간과 컴퓨터가 대화하기 위한 언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외국인과 대화하기 위한 외국어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됩니다. 외국어 학습에 익숙한 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라고 말했다. 


미래를 내다본 준비와 실천으로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해 온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의 미래가 기대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