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문화관광대학, 전북 푸드테크를 이끌어 갈 융합형 인재 집중 양성

  • 등록일 : 2023-09-07
  • 조회수 : 132
  • 작성자 : 윤평강

 사진) 전주대 전북 푸드테크 계약학과 보도자료 사진.jpg

전주대, 전북 푸드테크를 이끌어 갈 융합형 인재 집중 양성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수행하는 2023년 푸드테크 계약학과(모체학과 외식산업조리학과)를 통해 첨단기술의 융합과 상품개발 운영 중심으로 지역 중심의 푸드테크 융합인재 양성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이번 푸드테크 계약학과에는 농업회사, 식품 제조·가공 업체, 외식업체, 교육 및 컨설팅 업체 등 다양한 전문 기업의 종사자들이 지원하였으며, 20명 모집 정원을 모두 충족하였다.


특히, 전주대학교 푸드테크학과는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푸드테크 분야별 연구와 현장형 실무분야를 특화하여 외식조리, 생산 및 식품 자동화 등 F&B 업계에서 필요한 푸드테크 산업의 적용과 기술개발을 이론 및 실습과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푸드테크 계약학과는 푸드테크 개발 전공, 운영 전공으로 구성하여 푸드테크를 활용한 지역 식품 및 외식산업 인력난 해결 및 생산성 향상 등 문제해결을 위한 현장 애로 기술 해결 과제수행으로 융합형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총괄책임자인 전효진 교수는 “전북이 푸드테크 산업의 메카로 전문 인재를 육성하여 도내 식품 및 외식 산업체의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라고 하였다.


푸드테크 계약학과는 식품 및 외식 관련 산업체와 대학이 상호 협약을 맺고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제도로 기능성식품, 푸드테크 등 미래 유망식품시장 성장 및 식품산업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