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수퍼스타칼리지, 제15회 창의적 글쓰기 경진대회 열어

  • 등록일 : 2023-09-01
  • 조회수 : 13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수퍼스타칼리지, 창의적 글쓰기 경진대회.png

전주대 수퍼스타칼리지, 제15회 창의적 글쓰기 경진대회 열어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수퍼스타칼리지에서는 재학생들의 글쓰기 능력 향상과 말하기 능력 배양을 위해 「제15회 창의적 글쓰기 경진대회」개최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1학기를 마무리하면서 열린 창의적 글쓰기 경진대회에는 9개 단과대학에서 125명의 재학생이 참여하여 4가지의 주제에 대해 자신의 창의적 글쓰기 능력을 뽐내었다.


1차 예선으로 글쓰기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2명을 선정하였고, 2차 본선에서는 3명의 심사위원과 1대1 구술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수상자가 가리어졌다.


 수퍼스타칼리지 박균철 학장은 이번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심사에 참여해 주신 교수님들에게서 이번 대회 글쓰기 수준이 많이 올라갔다는 평을 들었다.”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글이 정형화되지 않고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력을 볼 수 있는 신선한 글과 형식들이 많았다.”라고 평가 후일담을 전했다.


 이용욱 교수(의사소통교육과장)은 시상식을 마무리하며 “우리 대학의 9개 단과대학에서 고르게 참여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하였으며, 수상을 한 학생들은 글쓰기 능력 및 말하기 능력 등 의사소통의 중요한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은 것이다.”라고 전하며 학생들의 교내 다양한 경진대회에 지속해 참여해 주기를 독려했다.


 이번 창의적 글쓰기 경진대회에서 수상자는, 대상 이희영(한국어문학과 2), 최우수상 김선기(스마트미디어학과 2), 박서진(문헌정보학과 3), 우수상 고예온(금융보험학과 2), 김근아(한식조리학과 1), 김현아(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1), 박주은(금융보험학과 4), 이세희(컴퓨터공학과 4) 학생이 수상을 했다.

한편, 수퍼스타칼리지는 2학기에도 재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함양을 위해 “창의적 글쓰기 경진대회”, “글쓰기 클리닉”, “JJ 필독서 경진대회”, “English Clinic”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