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3.0사업단, 전북지역 대학생 연합 창업문화확산 프로그램 성료

  • 등록일 : 2023-07-03
  • 조회수 : 13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전북지역 대학생 연합 창업문화확산 프로그램 성료.JPG

전주대, 전북지역 대학생 연합 창업문화확산 프로그램 성료

-2023 전북권 8개 대학 연합 데드크로스 프로젝트-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창업교육센터는 전북지역 8개 대학 연합* 창업캠프 1박 2일 창업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전북지역 8개 대학 연합 : 전주대, 군산대, 전북대, 우석대, 원광대, 전주비전대, 한국농수산대, 예수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전북권 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1박 2일로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에 따른 인구 데드크로스 현상을 인지하고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전북지역 8개 대학 연합과 ㈜굿컴퍼니, 익산 청년 시청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지역 인구소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 청년 지원 정책과 취·창업 문화, 복지 등의 지원사업을 함께 알아보는 특강을 진행하고 익산 청년 시청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및 스튜디오를 탐방하는 시간이 함께 진행됐다. 


최종 발표의 심사위원으로는 원광대학교 LINC 3.0 사업단 김우순 창업교육센터장 외 2명이 자리하였으며 전문 멘토 3인의 멘토링을 통해 다듬어진 여러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피칭을 진행한 전주대학교 신정하(스마트미디어학과) 학생이 ‘시니어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템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전주대학교 나우성 학생(부동산국토정보학과 2학년)은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인구 감소 문제 아이디어들을 이번 캠프를 통해 실질적으로 구현할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8개 대학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 보고 구체화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새롭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 같다. 다음에 또 참여해 보고 싶다”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 창업교육센터(김기정 센터장)는 학생들의 기초 창업 지식 함양과 혁신적인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 창업자 육성을 위하여 창업동아리, STARTUP BOOT CAMP, 창업 경진대회 개최, 창업 강좌 운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