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사범대학, 국립국제교육원 2023년 단기 해외 교육봉사 운영 대학 선정

  • 등록일 : 2023-06-16
  • 조회수 : 11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국립국제교육원 2023 단기해외교육봉사 운영대학 선정.png

전주대 사범대학, 국립국제교육원 2023년 단기 해외 교육봉사 운영 대학 선정

- 겨울방학 4주간 라오스 수파누봉대학교에서 교육봉사활동 실시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사범대학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교원해외파견사업 단기해외교육봉사 운영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국립국제교육원은 국제화 교육역량을 갖춘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예비 교원(교대·사범대 재학생)에게 공적 개발 원조(ODA) 대상 국가에서 해외 교육봉사를 하는 프로그램의 운영 대학 공모를 하였는데, 이번에 전주대 사범대학은 전국의 8개 선정 대학 중 하나로 우선 협상대학이 되었다.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최우수(A등급) 표창을 받은 바 있는 전주대 사범대학은 이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앞으로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사업비(약 6천7백만 원)를 지원받아 겨울방학 4주간 20명의 봉사단원이 라오스 수파누봉대학교에서 전공 맞춤형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사범대학 박기범 학장은 “국립국제교육원 단기 해외 교육봉사를 통해 미래 교사인 우리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와 교육 환경에서의 경험을 가짐으로써 글로벌 시각을 넓히고 학생들의 교육역량을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전주대 사범대학의 예비 교원들은 교육전문가로서의 전공 역량 강화와 함께 봉사 정신과 세계 시민의식도 함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공적 개발 원조 대상 국가에 대한 교육봉사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글로컬대학으로서 전주대학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