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인문대학, 문화콘텐츠 융합 메타버스 세미나 개최

  • 등록일 : 2023-05-03
  • 조회수 : 15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전주대_인문대,_문화콘텐츠_융합_메타버스_세미나_개최_1 (2).jpg

전주대 인문대, 문화콘텐츠 융합 메타버스 세미나 개최

-인문콘텐츠대학으로 진정한 인문학의 융합 시대를 열어갈 계획-


전주대학교 인문대학(학장 안정훈)은 최근 인문대 전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진리관 109호에서 문화콘텐츠 융합 메타버스 ICC(Industrial Cooperation Center)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문화콘텐츠 융합 메타버스 ICC 월드의 SOPT 플랫폼을 소개하며 2023년 1학기 개설한‘메타버스와 디지털 인문 창업’과목의 창업강좌 소개 등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내용의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ICC 센터장인 황요한(영어영문학과) 교수는 “전주대학교의 메타버스 ICC 월드는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가상의 세계에서 재탄생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현재는 초기 단계로 기본 틀만 제작해 두었지만 앞으로 해당 공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작 지원을 제공하고, 예술, 디자인, 영상,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물을 모아 활발한 문화 생태계를 형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안정훈(인문대 학장) 교수는 "전주대학교 인문대학은 2024학년도부터 인문콘텐츠대학으로 새롭게 태어나며, 기존의 글로벌 언어문화 능력에 더하여 실감미디어, 메타버스, 인공지능까지 아우르는 진정한 인문학의 융합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