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국제교류원, 유학생 지역 농가 방문 「농촌 일손 돕기」 나서

  • 등록일 : 2023-05-02
  • 조회수 : 15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유학생 지역 농가 방문 농촌 일손 돕기 나서 (1).jpg

 전주대, 유학생 지역 농가 방문 「농촌 일손 돕기」 나서

-유학생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 농경문화 이해-


전주대(총장 박진배)는 지난 28일 영농기를 맞아 일손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전주시 덕진구 장동 일대의 농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1학기 중간고사를 마친 25명의 중국, 베트남, 미얀마 유학생들이 함께하여 고구마 순 심기, 고추 모종 심기 등을 통해 농가에 힘을 보탰다. 점심시간에는 농가에서 준비한 음식을 난생처음 밭에서 먹으면서 한국의 농촌 생활과 농사방식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농촌문화를 체험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ZHONG YUE(중국, 인공지능학과)는 “밭에서 씨를 뿌려 우리 식탁에 오르기까지 농부들의 정성과 땀에 감사하는 마음이 들었다”라며, “이곳 어르신들이 외국 학생들을 너무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고향에 계시는 할머니가 생각나 더 열심히 돕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국제교류원장 제혜금 교수(경영학과)는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남을 돕는 기쁨이 얼마나 큰지 경험하여 훗날 고국으로 돌아가면 한국에서 배운 봉사제도를 활용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이곳에서 농사를 지어온 박용철(69) 씨는 “반가운 비 소식이 있어 작물을 심기 위해 마음이 급했는데 유학생들이 찾아와 밭에 비닐을 덥고 작물을 심는데 도와줘 올해는 수월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