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의과학대학,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등록일 : 2023-04-19
  • 조회수 : 28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간호학과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1).jpg

전주대학교,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간호학과 3학년 67명,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다짐하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간호학과는 최근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촛불점화 의식을 통해 몸을 태워 주위를 밝혀주는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되새기고,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을 이어받아 사랑과 섬김의 돌봄을 실천하는 전인 간호인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하는 숭고한 의식이다.


이날 행사는 차진아 교무처장, 한병수 선교신학대학원장, 원종임 의과학대학장, 간호학과 김미은 학과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간호학과 3학년 67명의 학생이 촛불 의식과 선서를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전문 간호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서약하였다.


또한 전주대 차진아 교무처장은 “진정한 간호인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숭고한 의식을 마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문직 간호사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를 가져주기를 바란다.”라며, “여러분들이 간호하게 될 대상자의 아픈 마음마저 안아줄 수 있는 가슴 따뜻한 간호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최근 전주대학교 간호학과의 입학정원이 2022년 10명과 2023년 11명이 증원된 상황에서 이번 나이팅게일선서식은 큰 의미가 있다.

한편, 이번 선서식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오는 5월 1일부터, 8주간 예수병원, 전북대학교병원, 대자인병원 등에서 실습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