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국제교류원, 전주대-길림공상대학교 우호 협정 체결

  • 등록일 : 2023-03-21
  • 조회수 : 33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전주대-길림공상대 우호 협정 체결.jpg

전주대-길림공상대학교 우호 협정 체결

- 대학 간 학생 교류 및 학술 활동 상호 교환 기대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지난 20일 중국 길림공상대학교(총장 ZHANG YUEJIE)와 우호 협정 체결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길림공상대학교는 1958년 중국 길림성 창춘시 개교하여 중국 내 3개의 캠퍼스에 15,000명의 학생이 있는 국립대학교로 2개의 식품 관련 교육 시험 센터와 길림성 식량 생산 교원 양성 센터 등 식량 생산과 관련하여 중국 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는 대학이다.


이번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은 교직원 및 연구원 교류와 교환학생 상호 학점 인정, 연구 프로그램 공동개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 상호 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전주대 이정상(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교수는 우리 대학의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가 식품 그 자체에 대한 공학적 측면과 사람이 식품을 섭취한 이후 영양학적 측면을 동시에 연구하는 국내 몇 안 되는 특별한 학과로 길림공상대학교의 학생들에게 학습의 기회가 열린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전주대 박진배 총장은 음식의 고장인 전주에 있는 전주대학교가 지역적 특색을 기반으로 한식조리학과, 외식산업학과, 바이오식품학과 등 식품과 관련된 다양한 학과들을 보유하고 있어 식량 개발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길림공상대학교와의 합작을 통해 세계에서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한편, 양교는 이번 우호 협정을 통해 교환학생을 파견하여 상호 학점을 인정하는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차후 공동 학과 설립 및 학·석사 연계 과정 등으로 양교의 교류를 확장할 계획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