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산학협력단,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통문화 나라’ 프로그램 성료

 전주시_완산구_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_'전통문화나라'프로그램_성료.jpg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통문화 나라’ 프로그램 성료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에서 위탁 운영하는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특화사업으로 어린이 건강식 생활체험관 '전통문화 나라'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UNESCO 음식창의 도시’이자 ‘국제 슬로시티’로 지정된 전주시의 지역적인 특색을 살려 전래동화와 연계한 전통음식 만들기와 영양교육, 전통 놀이와 체험활동 등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바르게 인식하고, 우리 음식문화와 농산물에 대한 친밀감 형성 및 편식 개선 유도의 목적이 있다.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따르면 등록급식소 44개소 어린이(629명)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나라’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어린이들은 떡살 문양 찍기, 전래동화 ‘해님 달님’ 아동극 관람, 통나무 길 건너고 호랑이 입에 떡 넣기, 동아줄 미끄럼틀 체험, 박 터트리기를 통해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차경희 센터장(전주대 한식조리학과 교수)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지속적이고 안전한 식생활 소비를 통한 어린이의 균형 잡힌 성장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 기여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