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총무처,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로 전하는 따뜻한 온기

  • 등록일 : 2022-12-13
  • 조회수 : 57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로 전하는 따뜻한 온기1.jpg

전주대학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로 전하는 따뜻한 온기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지난 9일 연말을 맞아 전주시 완산구 서서학동 일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박진배 총장을 포함하여 이덕수 총무처장 등 직원 50여 명이 참석하여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하였다. 전주대 직원 봉사팀은 혹한기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지원할 연탄 2천 장을 기부하며 배달했다.


전주대학교는 2014년, 2016년, 2017년, 2018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5번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3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없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재개된 것이다. 


나눔을 실천한 서서학동 일대는 가파른 골목과 산길로 이루어져 있다. 서서학동 주민들은 대부분 1인 가구 또는 노인 가구로 구성되어 있어 이들에게는 스스로 연탄을 운반하기 어려운 환경이다. 서서학동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연탄을 나르는 전주대 직원 봉사단원들을 바라보며 강한 추위에도 따뜻한 미소로 감사 인사를 연신 건네주었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진배 총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와 연탄 가격 등 생필품의 물가상승으로 힘든 시기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전주대학교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뿐 아니라 지난 12월 2일에도 완산구 일대에 6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하여 총 10가구 3,000장의 연탄 나눔 봉사,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직접 뜬 목도리 1,000개 나눔, 시내버스 기사님을 위한 간식 나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