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3.0사업단,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한 제3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

  • 등록일 : 2022-11-08
  • 조회수 : 14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제3회_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_사진2.jpg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한 제3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회장교 전주대 LINC3.0사업단 주송 단장)가 대한드론축구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제3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를 지난 2~3일에 전주대학교 드론축구장에서 개최하였다. 


이태원 참사를 애도하는 차원에서 절제된 경기 진행으로 치러진 제3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16개 대학 23개 팀이 참가하여 드론 조종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적 측면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회이다.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는 LINC3.0사업단의 드론 공유협업플랫폼으로 전국 34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드론 스포츠 경쟁을 통한 드론 원천기술 확보를 목표로 2020년 7월에 설립되었다.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는 전국대학 간 드론 교육 정보의 공유, 공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각 대학 드론 스포츠 창단 및 활성화, 드론 관련 신사업 공동 발굴, 전국 단위 드론 스포츠 대회의 공동 추진 및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그간 드론 스포츠를 통한 드론 인재 양성이라는 취지와 성과를 인정받아 우승은 교육부 장관상, 준우승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으로 격상된 이번 대회의 우승은 우석대학교 AIR브레인팀, 준우승은 전주대학교 A팀, 3위는 대한드론축구협회장상으로 한국교통대학교A팀, 4위는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장상으로 전주대학교B팀이 수상하였다.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장인 전주대학교 주송 LINC3.0사업단 단장은 “드론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드론 스포츠의 경쟁을 통해 드론 원천기술을 확보해 나가고자 한다.” 라며, “앞으로도 기술개발 연구가 가능한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해외 대학과의 교류와 경쟁을 통한 글로벌 첨단기술을 확보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