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학생취업처,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협의회 세미나 개최

  • 등록일 : 2022-09-02
  • 조회수 : 240
  • 작성자 : 윤평강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협의회 세미나.jpg

전주대,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협의회 세미나 개최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상행)는 한국고용정보원,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대학과 함께 9월 1일에서 2일 현대호텔 바이 라한 목포에서 ‘2022년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청년 신규 채용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게 도움이 되는 주요 청년고용정책을 공유하고, 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추진 중인 진로 취업 지원 및 통합상담, 일 경험 프로그램 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 중인 총 18개 대학의 관계자 및 취업컨설턴트 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세미나는 8개 대학(광주여대, 군산대, 동신대, 전주기전대학, 제주대, 조선대, 호남대, 전주대)의 우수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각 대학의 진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한국고용정보원의 컨설팅, 청년고용 대책 수립을 위한 참여대학 간 분임 토의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협의회장(전주대 송호선 실장)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대학의 청년 특화 원스톱 고용서비스 제공과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위한 지원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더욱 우수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전라제주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대학과의 연대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가겠다”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