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보건관리학과, 학과 교수 일동 “학과 개설 10주년 기념” 발전기금 3천만 원 기부

  • 등록일 : 2022-08-31
  • 조회수 : 22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보건관리학과 발전기금 기부 (1).jpg

전주대학교 보건관리학과 교수 일동,

 “학과 개설 10주년 기념” 발전기금 3천만 원 기부


전주대 보건관리학과 이종우, 장선일, 주미현, 정지나, 김상미 교수는 "보건관리학과 교수 발전기금"을 8월 31일 기부하였다.


이번 발전기금은 2012년 보건관리학과 개설 10주년을 기념하면서, 2022년 2학기부터 향후 10년간 3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된다. 마련된 발전기금은 본과 학생들의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 대한 학비 지원 및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한 교내·외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지나 학과장을 포함한 5명의 교수는 "우리 재학생들이 21세기 건강증진을 최일선에서 담당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보건의료서비스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발전기금 전달식의 의의를 밝혔다. 


박진배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발전기금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보건관리학과 개설 10주년을 축하하며 더욱더 발전하는 학과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 보건관리학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보건 의료정보관리 및 보건교육 분야 전문가인 보건 교육사를 양성하며, 국가공인면허 자격증 합격률에서 최상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2021년“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인증 방문 평가”를 받았으며, 전북 4년제 대학 최초“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교육 인증”을 획득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