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방사선학과, 재학생 국제 저널 SCI논문 공저자로 논문 게제

  • 등록일 : 2022-08-30
  • 조회수 : 13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방사선학과 국제저널 논문게제 1.jpg

전주대학교 방사선학과 재학생

 국제 저널 SCI논문 공저자로 논문 게재

-방사선학과 4학년 강태석, 조영현 학생-


 전주대학교 방사선학과 4학년 강태석, 조영현 학생이 국제 논문 Journal of magnetic(SCIE)에 공저자로 게재될 예정이다.

 

 JOM(Journal of magnetic)은 국제 저널로서 자기공명을 포함한 자기물리영역에서 국제적 공신력이 높은 저널로 평가받고 있다. 게재되는 논문은‘A study of differentiation analysis of metabllites int the bilateral insular area of smoker/non-smokers and identifacation of differences in brain connectivity between male univeristy students in their 20s’라는 제목으로 2022년 9월 게재가 확정되었다. 


본 연구는 20대 대학생들 대상으로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의 뇌의 특정 영역(뇌 섬영역)에서 뇌 대사물질의 변화를 규명하고 뇌 구역별 연결성을 기능자기공명영상을 통해 분석한 내용이다. 특히 대학생들의 흡연과 관련된 중독연구로서 대학생의 입장에서 실험적인 접근과 흡연 치료에 대한 정량화된 지표를 제시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연구 내용이다. 


지도교수인 방사선학과 유승만 교수는 “재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두 학생은 연구자적인 자질과 지식 탐구에 대한 열의가 매우 높은 학생으로 자기공명의학 기술 분야에서 성장과 발전 기대된다고 밝히며, 우리 전주대학교 방사선학과에서 뛰어난 인재가 탄생할 거 같다”라고 밝혔다. 


 강태석 조영현 학생(지도교수 유승만)은 졸업 이후 동 대학원에 진학하여 머신러닝 기반의 영상진단방법을 개발하는 연구와 특정 질병에서 대사물질의 차이를 규명하여 치료에 활용될 수 있는 bio-marker 발굴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여 방사선 전공 분야에서 세계적인 과학자가 되는 것이 꿈이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전주대 방사선학과는 전북 지역에 있는 유일한 학과(4년제)로서 보건의료 특성학과로서 각종 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하여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방사선 치료 분야의 전문인력 및 초음파 및 방사성동위원소 취급전문가를 양성하며 의료방사선 및 방사선 안전 분야의 전문인력 배출에 앞장서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