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CSWP 시험 응시자 21명 전원 합격

  • 등록일 : 2022-06-16
  • 조회수 : 22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CSWP 시험 응시자 21명 전원 합격.jpg


전주대, CSWP 시험 응시자 21명 전원 합격



전주대학교는 지난 16일, 기계공학과 자동차인력양성사업 참여학생 응시자 21명 전원이 ‘솔리드웍스(Solidworks)’의 전문가 자격인증 시험인 ‘CSWP(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솔리드웍스는 글로벌 기업인 다쏘 시스템(Dassault Systemes)의 2D, 3D 설계 소프트웨어로 전 세계 많은 기업이 기계, 로봇 시스템, 전기자동차, 반도체 설비 시험, 자동차 부품 등 분야에 쓰이고 있다.


전주대 기계공학과 자동차인력양성사업단에서는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외부의 전문 강사를 통해 교육을 진행하였고, 1인 1자격증 취득 비용 지원 등의 학생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CSWP 시험에 21명 전원이 합격했으며, 솔리드웍스 시험에 앞서 3D CAD 프로그램인 Inventor 2급 교육도 진행하여 3년 연속 참여 학생 전원 43명이 합격하는 성과도 이루어냈다.


한편,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자동차인력양성사업)은 전북의 성장동력 중 하나인 기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개설된 전북테크노파크와 전라북도 지원사업으로 정부지원금 3.4억 원으로 진행하며, 참여 학생에게는 2년간 등록금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센티브(우수학생 학업장려금 지원, 해외연수, 논문게재료, 학회참석비 등 자기개발비 지원)가 지원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