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보건관리학과, 전주완산소방서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 2022-06-09
  • 조회수 : 29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전주완산소방서와 업무협약 체결.jpg


보건관리학과, 전주완산소방서와 업무협약 체결


“아는 만큼 안전한 보건교육의 장”



전주대학교 보건관리학과는 지난 6월 9일, 전주완산소방서와 소방 관련 정보 교류와 현장실습 활동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양측기관의 대표 등 8명이 참석했으며, 민․관 연계를 통한 소방지식과 기술을 교류함으로써 교육 훈련자원의 효과적인 활용 및 상호 기관 발전의 기반을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2년 7월부터 4주 동안, 전주대 보건관리학과 학생들은 소방서와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에서 재난종합체험, 위기탈출체험, 전문 응급처치와 같은 다양한 보건교육 실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전주완산소방서와 함께 현장 연계 교육 및 취업 관련 실습 활동, 교육 관련 각종 정보 교류 및 시설 활용, 교육 연구 및 발전, 지역사회연계 봉사활동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전주완산소방서 김장수 서장은 “전주대학교와 맺은 협약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함께 발전해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보건관리학과장 정지나 교수는 “전주완산소방서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서의 산학연계 사업과 연구를 해 나가는데 큰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실습에 참여할 이현욱 학회장(보건관리학과 3학년)은 “협약을 통해 소방서와 119안전체험관에서 실습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다양한 교육과 경험을 통하여 보건교육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주대 보건관리학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보건의료 정보관리 및 보건교육 분야 전문가인 보건교육사를 양성하며, 국가 공인면허 자격증 합격률에서 최상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2021년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인증 방문 평가’를 받았으며, 전북 4년제 대학 최초 인증을 획득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