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총학생회, ‘대학생 릴레이 헌혈’을 통한 ESG 실천

  • 등록일 : 2021-11-04
  • 조회수 : 42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썸네일.jpg

전주대 총학생회, ‘대학생 릴레이 헌혈’을 통한 ESG 실천

전주시-대학 ESG 공동실천 사업 일환


전주대학교는 지난 3일 총학생회를 비롯한 단과대학 학생회, 중앙동아리연합회 등 학생자치기구가 중심이 되어 대학생 릴레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여, ESG 가치 중 S에 해당하는 ‘지역사회의 공헌 부문’을 실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주시-대학 ESG 공동실천 사업의 하나로 전주대 총학생회, 전주시,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이 함께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전주대 총학생회는 학생자치기구를 중심으로 캠페인과 자원봉사를 통해 재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였다.


특히,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전주대학교 공식 SNS 계정과 총학생회 SNS를 통한 홍보, 학회장 및 학과 단체카톡방을 통한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행사 당일은 행사 장소 및 단과대학 건물 주변을 돌아다니며 안내문을 나눠주며 직접 홍보하였다.


또한 총학생회에서는 재학생들에게 헌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헌혈 행사 장소와 학생회관 길목에 대한적십자사 공모당선작과 홍보 포스터를 전시하였으며, 헌혈참여자가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올려 해시태그 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함으로써 행사 당일 100여 명이 헌혈에 참여하였다.


전주대 오길환 총학생회장은 “코로나19로 우리가 헌혈에 관한 관심이 다소 떨어졌던 것 같은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헌혈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던 것 같아 너무 뿌듯하고,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수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만 헌혈참여자에게 영화관람권(또는 문화상품권)과 기념품(편의점 교환권 또는 외식교환권), 햄버거 교환권까지 3가지의 상품을 증정하며, 추가로 사회봉사 4시간을 인정해 줄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