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건축학과, 세종 중.고등학교 아이디어설계 국제공모 최우수상 수상

 전주대 건축학과, 세종 중.고등학교 아이디어설계 국제공모 최우수상 수상.jpg

전주대 건축학과, 세종 중·고등학교 아이디어설계 국제공모 최우수상 수상


전주대 건축학과(지도교수 임용민)는 5학년 김한욱, 3학년 임상우, 김영민 학생팀이 지난 23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열린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중.고등학교 아이디어 설계공모’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국내 160팀, 해외 44팀 총 204팀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도시 연계성, 실현성 및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품이 선정되었다. 


전주대 건축학과팀은 교육 공간과 문화 공간을 결합한 ‘E. C. LINK’ 작품을 제안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204개팀 중에서 2위(최우수상)를 차지했다.


E. C. LINK는 Education(교육)과 Culture(문화)가 Link(연결)된다는 의미로, 건축학과팀은 세종 5-1 생활권 도시 전체가 교육 플랫폼으로서 기능하는 ‘학교 공간’과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문화 공간’, 학교와 과학 문화센터, 복합 커뮤니티 등 다양한 시설 간 공유가 가능한 ‘유동적 공간’을 반영하여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도시를 설계했다. 


건축학과 김한욱 학생은 “한국 학생들은 학교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데, 우리나라 학교 건축은 교도소와 같은 구조로 창의성을 제한하고 있다.”라며, “후배들은 좋은 건축의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설계했고, 앞으로도 건강한 도시를 건축하는 건축가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건축학과 임용민 지도교수는 “도시를 이해하고 공간환경 조성에 맞게 건축설계를 진행하면서도 기술 구현에도 초점을 맞췄다.”라며, “학생들이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우수한 교수진과 학과 커리큘럼, 학생들의 창의력이 어우러져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