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 ㈜GS CRO - ㈜파나막스 대학과 기업의 공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 등록일 : 2020-10-12
  • 조회수 : 58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KakaoTalk_20201009_151416765_021.jpg

전주대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 ㈜GS CRO - 파나막스 


대학과 기업의 공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전주대학교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학과장 이정상)는 지난 9일 ㈜파나막스(대표 박형섭)와 ㈜GS CRO(회장 황인식)와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등에 관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적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농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일환으로 성사되었다.


(주)파나막스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부정확한 정보가 전달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과 유사한 사업 구조에서 성공적인 엑싯의 경험이 있는 박형섭 대표와 인공지능 전문가로 구성된, 실행력과 데이터 분석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전주대학교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는 고부가 가치가 있는 기능성 기품의 연구·개발·기획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학과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능성식품학과를 학과 명칭으로 표방한 학과로, 학부 수준에서부터 기능성식품의 개념을 식품과 차별화하여 공부하고 효능 및 안전성, 임상시험 평가 등의 실무 체험 교육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북지역연합기술지주회사의 투자를 받은 (주)GS CRO는 기능성식품의 원료에 대한 분자기전을 연구하는 연구소기업으로, 앞서 소개한 이정상 교수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지만, 국가식품클러스터와 농림부에서 본부장으로 재직하면서 경험과 연륜이 깊은 황인식 회장과, 서비스 플랫폼을 담당하는 COO 유요안 이사와 박사급 연구원이 주축이 되어, 독보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활발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위의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산학협력 기술개발·이전, 대학생의 현장실습 및 견학, 졸업생의 취업연계 협력 등의 다양한 연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나아가 국가의 농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서 첨병의 역할을 하고 있는 전라북도의 관련 사업에도 공동으로 참여하여 지역산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데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파나막스 박형섭 대표는 “전주대학교의 축적된 연구 노하우를 전수 받음으로써, 회사의 R&D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주대학교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의 미래를 내다보는 결정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주)파나막스를 넘어서 국내 기능성식품 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정상 전주대학교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학과장은 “국내외로 폭발적인 성장과 관심을 받고 있는 기능성식품 산업의 발전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주)파나막스와의 협업과 협력이 기대되며, 재학생의 전공체험학습과 졸업생의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