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 . .

전주대소식

전주대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 대학혁신지원 시범사업 'A등급'
작성일: 2019-10-01 조회수: 436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첨부 : 전주대 대학혁신지원 시범사업 `A등급’.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 대학혁신지원 시범사업 `A등급’.jpg  전주대 대학혁신지원 시범사업 `A등급’.jpg

전주대 대학혁신지원 시범사업 'A등급'

 

전주대(총장 이호인)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 운영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전주대는 한국연구재단이 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PILOT) 운영사업에 선정된 전국 11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A등급' 을 받았다.

 

평가 항목은 중장기발전계획과의 정합성 사업목표 대비 수행실적 사업추진 체계 예산배정 및 집행 구성원 성과공유 성과지표 구성 및 목표 설정 성과분석 및 환류시스템 구축 등 사업수행 전반에 걸쳐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전주대는 대학혁신을 위한 기반과 체계 확립, 담당 전담부서의 전문성 확보, 사업수행 실적, 성과분석 및 환류체계 등의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대학 관계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개교 이래로 일관되게 발전시켜 온 교육 가치를 실현하고 확산하는 혁신적 사례를 만들고 있다.”라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대학의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지역 발전에 공헌하며,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가치를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PIOT)운영 사업은 지난해 교육부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가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전국에서 11개 대학이 선정된 가운데 전주대는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