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전주대소식

전주대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재활학과, 국가자격제도 95% 합격 달성
작성일: 2018-03-12 조회수: 259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첨부 : 전주대학교 전경사진.jpg 파일의 QR Code 전주대학교 전경사진.jpg  전주대학교 전경사진.jpg


재활학과, 국가자격제도 95% 합격 달성

 

우리 학교는 1회 장애인재활상담사 2국가자격제도 시험에서 95%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2017년 졸업하는 졸업생 중 95%가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재활학과 14학번 박지원 학생은 전국 수석으로 합격했다.

 

장애인재활상담사 국가자격제도는 올해 처음으로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국가자격 시험으로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직업계획 및 능력 평가를 지원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행됐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직업재활개론, 재활상담, 직업평가, 재활정책 등 7개 과목을 합격해야 한다.

 

한편 본교 재활학과 학생들은 자격시험에 포함되는 7개 과목 외에도 특수아동의 이해 및 보조공학개론 등 다양한 학문을 배운다. 특히 지방대학특성화(CK-1)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의 참여로 다양한 지역사회밀착형 프로그램들(현장학습, 실습, 자원봉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학교 재활학과장 신숙경 교수는 우리 재활학과는 그동안 체계적인 재활이론교육과 지역사회밀착형 실무교육을 통하여 준비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저학년부터 인간 사랑을 중심으로 한 인성교육을 통해서 장애감수성이 높은 재활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