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원아시아 재단, 전주대에 장학금 기탁

  • 등록일 : 2017-12-15
  • 조회수 : 57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원아시아 1.jpg


원아시아 재단, 전주대에 장학금 기탁

-‘아시아 공동체와 디아스포라()’ 강좌 성료-

 

15일 원아시아재단(One Asia Foundation, 이사장 사토 요지)이 장학금 5400달러를 기증, 학생 20여명에게 전달했다.

 

원아시아재단은 우리 대학 한국고전학연구소와 손잡고 831일부터 1214일까지 15주간 아시아 공동체와 디아스포라()’ 강좌를 진행했다.

 

강좌는 국사편찬위원회 조광 위원장을 첫 주자로 노르웨이 오슬로대 박노자 교수, 일본 도쿄경제대 서경식 교수, 히토츠바시대 이연숙 교수, 중국 연변대 김광희 교수,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의 강영식 사무총장, 고려인 최영근 극작가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출연해 한민족 디아스포라 문제와 남북한 교류, 평화공동체 수립에 관해 설명했다.

 

원아시아재단은 14아시아 공동체와 디아스포라강좌를 마무리하며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사토 요지 이사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재단 수석연구원 정준곤 박사가 장학금 5400달러(600만원)20명에게 전달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박민기(역사문화콘텐츠학과) 씨는 평소 TV나 신문에서만 보던 국내외 저명인사들의 강의를 통해 아시아 공동체적 관점에서 우리 한민족의 지향점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2회째를 맞는 이번 강좌를 청강하기 위해 전주뿐만 아니라 서울, 부산, 광주 등 타 지역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우리 대학교를 찾아, 진정한 아시아공동체의 형성을 위해 가져야 할 포용과 이해의 자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