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2011 상반기 EPIK 사전 연수 개최

  • 등록일 : 2011-02-21
  • 조회수 : 122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에픽-홈피.jpg

전주대 2011 상반기 EPIK 사전 연수 개최

-전북 최대 규모 외국인 행사 4회 연속 유치-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국제교육원(원장 정상기)에서 주관하는 ‘2011 상반기 EPIK(English Program in Korea) 사전 연수’를 유치하여 미국 등 전 세계 영어권 나라 원어민 강사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월 18일(금) 오후 3시 JJ아트홀에서 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상반기 EPIK 사전 연수는 2월 1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4일(목)까지 한국 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원어민 영어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과 학생지도 방법 등에 대해서 배우게 되고, 오는 3월 1일부터 1년간 전국 초, 중, 고등학교에 배치되어 우리나라 영어 공교육을 위해 원어민 교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원어민 교사들은 전 세계 영어권 국가들 중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남아공 등 7개국에서 추천한 다양한 계층의 원어민 교사들로서 이들에게 이번 연수는 우리 지역과 본교를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최대 외국인 행사로 2009년 하반기, 2010년 상반기, 하반기에 이어 4번째로 이뤄지는 행사이며, 원어민 교사의 영어 교수법 능력을 신장시키고, 400여명의 교사들에게 심화 교육을 시켜 각 학교현장에 보내는 사전연수 프로그램이다.

고봉성 원장(국제교육교류원)은 “외국인 초청행사에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연수를 위해 우리지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이 지역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더욱 많은 노력을 하고, 또한 이번 행사에서 얻어진 경험을 바탕으로 산, 학, 관 협력 공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향후 더 많은 국제 행사가 유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