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제34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 참가

  • 등록일 : 2010-11-26
  • 조회수 : 119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한지연홈피.jpg

전주대, 제34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 참가

- 고등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방향 -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대구 계명대 의양관과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제34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에 참가하였다. 첫날(25일) 오후 2시 개회식에는 이남식 총장을 비롯한 13명의 보직교수가 참석하여 ‘고등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방향’이란 주제의 토론을 벌였으며, 황인수 처장(기획처)은 ‘학부교육 선진화방안’에 대하여 발표를 하였다. 특별 세션인 ‘대학중장기 발전전략’에 대하여는 아주대를 비롯한 4개 대학이 발표를 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기조강연에 나온 교과부 이상진 인재정책실장은 ‘고등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부정책’을 설명하였으며, 이춘희 실장은 ‘지역대학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 사항을 말하고 향후 정부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하기도 하였다.

이남식 총장은 ‘대학의 환경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책적인 배려가 있어 하며, 정부도 사학진흥을 위한 제도를 개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단체(RUCK)는 1995년 2월 14일 대학교육의 국제화와 개방화에 대비하여 지역대학 간의 상호 호혜적인 협력을 통하여 인적, 물적자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육의 질적 향상과 학술 및 행정의 교류를 위해 만들어진 8개 지역대학간 연합체이다. 참여대학은 전주대, 경남대, 계명대, 관동대, 아주대, 울산대, 한남대, 호남대 등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