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서서울생활과학고 협약 체결

  • 등록일 : 2010-11-25
  • 조회수 : 116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과학고-홈피.jpg

전주대-서서울생활과학고 협약 체결

-한식조리 분야 인재 육성 논의-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11월 25일 오전 10시 본부 접견실에서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황정숙)와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한식조리와 관련된 분야 교육 전반에 대한 공동 연구를 하며, 교육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 인적, 물적 교류 및 프로그램 활용, 기타 공동 관심사에 대한 상호 교류를 하기로 협의하였으며, 공동 관심사인 한국음식 문화의 발전과 한식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로써 한식조리특성화 지원 대학인 전주대 조리 분야 협력 학교가 늘어나 이 분야의 심도 있는 연구와 우수인재가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남식 총장은 “우수한 실습 시설에서 학습한 서서울생활과학고 학생들이 훌륭한 성적으로 본교 한식조리학과에 입학하여 더욱 심화되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길 바란다.”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대학 체험행사, 실습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교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약식 이후 학교 소개 동영상을 시청하였으며, 창조관으로 이동하여 한식조리실, 양식조리실, 식품개발실 등 조리학과와 관련된 교육시설을 시찰하고, 한식조리학과 학생들 경연대회에 참석하였다.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는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하여 1972년에 설립되었으며, 30년간 전통을 지닌 학교로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을 통해 명문 고등학교로 발돋움 하였고, 미래의 세계화, 다원화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새로운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정보지식 및 생활과학 소양을 갖춘 자율적, 창의적, 도덕적 인간육성’이란 교육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