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제6회 외국인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대회-홈피.jpg

‘제6회 외국인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유학생활 경험 사례, 즉석 말하기 평가-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11월 12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예술관 JJ아트홀에서 ‘제6회 외국인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

국제교육교류원(원장 고봉성)과 한국어 문화원(원장 소강춘)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라북도 내 대학(교)에서 수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배우고 익힌 한국어 말하기 실력을 발휘하는 자리로 유학생 상호간에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예심을 거친 도내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가해 한국 유학생활에서 겪은 경험 사례 등의 주제 발표 및 즉석 말하기 평가의 성적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참가자격은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대학 유학생(4년제 및 2년제 대학, 대학원, 한국어 연수생)으로 현재 50여명의 지원자가 접수하였고, 대회 시상은 대상 1명(100만원)을 포함하여 총 400여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고봉성 원장은 “제 6회 외국인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도내 대학 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우수 유학생을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하게 됐다”며, “이 대회를 통하여 전주대학교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