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EM고추장’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 등록일 : 2010-10-25
  • 조회수 : 186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수상홈피.jpg

전주대 ‘EM고추장’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당대엔 첨단이면 미래엔 전통이다-

전주대(총장 이남식) 학교기업 ‘궁중고추장’은 10월 24일(일) 4시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IFFE) 폐막식에서 열린 2010 IFFE 지정 우수 발효식품 선정 시상식에서 IFFE 우수발효식품으로 지정받았으며,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

궁중 약고추장은 조선시대 수라상에 오르던 순창 전통 고추장비법을 재현하여 황토로 만든 숨 쉬는 전통옹기에 자연 숙성시킨 궁중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몸에 약이 되는 순수 천연재료를 첨가하고 재가공 한 웰빙시대 건강식품이다.

지난해에 이어 2010학교기업 지원 사업 대상학교로 선정되는 등 약고추장 대량 생산 및 튜브제품생산, 전통식품품질인증(제489호), ISO 22000인증(식품경영안전시스템), 로하스인증 획득을 비롯하여 대단위 장류체험장 구축 등 기업의 내실이 출중하고, 종사원까지 그 역량이 출중해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으며, 이 분야 최고의 명인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추정임 학교기업 책임연구위원은 2008년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허브고추장 및 이를 이용한 굴비장아찌’ 제품 개발로 우수상품으로 선정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인간상을 정립하고 다양한 지식정보의 공유를 통하여 생산력 향상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신지식인 발굴, 선정 하는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학교기업은 2004년 설립 후 좋은 원료의 사용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크게 향상, 장류전문 인력양성과 학교기업의 선도기업을 목표로 “당대에 첨단이면 미래엔 전통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산학연계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