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이남식 위원장 세계대회 성황리 마쳐

  • 등록일 : 2010-10-18
  • 조회수 : 168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총장동정.jpg

이남식 위원장 세계대회 성황리 마쳐

- 새로운 산업으로 프랜차이산업을 -

이남식 총장이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JW메리어트호텔과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린 ‘2010 세계프랜차이즈대회’에 자문위원장으로 활동해 세계37개국이 참여하는 세계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자문하였다. 특히 각종 대형행사의 조직위원장을 경험한 이 총장은 세계적인 유수 기업을 유치하고, 국내 유명 브랜드를 동참케 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한국 프랜차이즈산업은 150만명이 종사하고, 80조원에 육박하는 매출 규모에 GDP 8%를 감당하는 새로운 신산업으로 일자리창출, 소득증대 등 향후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미래산업이다. 이번 대회에는 프랜차이즈 120개 업체 335개 부스가 참가하여 대성황을 이루었으며 37개국 대표들이 참가하여 경제유발효과 또한 대단하여 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세계적인 주요 참가 기업은 미국의 커브스, 아메리칸 델리, 선라이더와 일본의 미니스톱, 싱가포르의 미스터 빈 , 맥도널드 체코, 필리핀의 웬디스 등이며, 국내 기업으로는 김가네, 채선당, 사바사바치킨, 오니기리와 이규동·본죽, 시즌2 쪼끼쪼끼 등 외식프랜차이즈를 비롯해 크린토피아, 모발로 탈모 두피 관리시스템, 에듀플렉스 등 서비스·교육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프랜차이즈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향후 일반인, 전업준비자, 예비창업자, 명예퇴직자, 대학생 등에게 새로운 직업으로 정착할 것으로 보이며, 유통정보 습득, 판로개척, 최신정보 공유 등 프랜차이즈산업의 전반적인 진전을 통해 국가의 경제발전과 고용창출 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