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2010 지역 스토리텔러 양성 지원사업 선정

  • 등록일 : 2010-10-13
  • 조회수 : 178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맛있는-이야기-스토리텔링.jpg

2010 지역 스토리텔러 양성 지원사업 선정

- 맛있는 이야기-푸드 스토리 텔러 -

전주대 문화산업연구소(소장 한동숭)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0 지역 스토리텔러 양성 지원사업(사업책임 이용욱 교수)’에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전라북도의 스토리텔링 클럽 발굴 및 육성 지원을 통해 지역 스토리산업의 저변 확대를 담당하며, 올해 12월까지 6,000만원의 지원을 받아 스토리텔러를 양성하게 되었다.

지역 스토리텔러 양성 지원사업은 지역의 우수 스토리클럽을 발굴하고, 클럽의 창작활동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며, 지역 스토리 창작스쿨을 운영,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라권에서는 본교와 전라북도가 공동 지원하여 선정되었다.

문화산업연구소에서는 “맛있는 이야기-푸드 스토리텔러 양성 사업‘이라는 주제로 전라북도의 장점이자 이야기 꺼리가 많은 음식이라는 소재를 선택하였고 음식이라는 소재를 재미난 이야기로 엮어낼 수 있는 전문 스토리텔러를 양성하고 푸드 스토리 기반의 문화산업 콘텐츠 창작 인력을 양성하며, 향후 한식문화체험관(Epicurium) 스토리 디자인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관광스토리텔링에 기여하고자 한다.

3개월 간의 사업 내용으로는 1)푸드 스토리 공모전, 2)우수 창작 동아리 발굴, 3)푸드 스토리 창작 아카데미, 4) 전북 스토리창작 스쿨 지원, 5) 푸드 콘텐츠 파일럿 프로그램(만화, 영화 등) 제작, 6)아이패드용 멀티미디어 창작집 발간 등이 있다.

이번 사업에는 전라권에서 전주대 산학협력단(+전라북도), 충청권에서 상명대(+대전문화산업진흥원), 경상권에서 안동대 산학협력단, 강원도에서 한라대 산학협력단 등 전체 4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