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녕파직업기술학원 협약 체결

  • 등록일 : 2010-10-04
  • 조회수 : 169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녕파대학-홈피.jpg

전주대-녕파직업기술학원 협약 체결

- ‘3+2 교육합작’, 한국 유학 예비반 설치 등 교류 활발 -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중국 녕파직업기술학원(총장 소지강)과 9월 28일(화) 본부 접견실에서 양 기관 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3+2 교육합작’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녕파직업기술학원(3년제)에서 학위를 취득한 뒤 전공에 관계없이 한국어 능력 시험(TOPIK 3급 이상)을 거친 후 본교로 편입하여 2년간 재학한 뒤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방문단은 박동수 부총장의 대학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유학생 면담, 교류 협력 증진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뒤, X-edu, HUNIC, 대체의학대, 문화관광대, 예체능대, EM 사업단, 기숙사 등 교내 투어를 진행하였다.

또한 10월 19일(화) 고봉성 원장(국제교육교류원) 일행은 중국 녕파직업기술학원에 방문하여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하여 일정 기간을 교육시키고 본교 1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는 한국 유학 예비반 설치와 ‘3+2 교육합작’과 달리 전공을 선택하여 편입학을 할 수 있는 협정을 체결한다.

박동수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간 인재, 교육 프로그램 교류가 증진할 것이며, 향후에는 중국 학생들이 유학 예비반에서 교육을 받고 우리 대학에 진학하여 어려움 없이 유학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