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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개최

  • 등록일 : 2010-07-23
  • 조회수 : 178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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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개최

-특수 교육 대상자위한 개선 방안 논의-

전주대 중등특수교육과(학과장 박은영)에서 주관하는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하계 학술대회’ 개회식이 7월 23일(금) 오후 2시 교수연구동에서 약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하계 학술대회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업성취도 평가의 적합성 제고’란 주제로 23일(금), 24일(토) 2일간 열리며, 첫째 날은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학업 성취도 평가 동향’<김동일(서울대학교 교수)>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이 이뤄졌고, 이어 ‘발견식 수업모형을 통한 장애학생의 과학과 교수전략’<임소인(서울정애학교 교사)>, ‘코다이 교수법을 활용한 장애학생의 가창 지도’<한정수(진주혜광학교 교사)> 등의 주제로 수업연구 발표를 한다.

24일(토)에는 ‘특수학교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 대상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와 과제’<정동일(한국우진학교 교감)>란 주제로 발표하며, 박중휘(영동대학교 교수), 이기우(전라북도교육청 장학사), 황정모(삼육재활학교 교감), 박인규(서울맹학교 교사) 등이 토론자로 참여하고, 두 번째 주제발표는 ‘특수학교 기본 교육과정 대상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와 과제’<서은정(한국국제대학교 교수)>란 주제이며, 김희규(나사렛대학교 교수), 하상근(천안인애학교 교장), 김정호(광주광역시교육청 장학사), 장대준(여수안심초등학교 교사)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박은영 학과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개인차로 특수교육 대상자들에 대한 교육과정의 개선 방안과 체계적인 수업 방법에 대해 정보를 나누고, 토론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공유하고, 수업과 학생지원에 대한 역량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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