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2010-1학기 신입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등록일 : 2010-03-15
  • 조회수 : 187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오리엔테이션.jpg

2010-1학기 신입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90여명의 유학생 새내기들에게 실질적인 유학생활 안내 ―

전주대 국제교육교류원(원장 고봉성)은 지난 3월 11일(목) 오후 3시 지역혁신관 5층 세미나실에서 2010-1학기 새내기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이번 신입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은 지난해 11월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외국인 유학생 및 어학연수생 표준업무처리요령』개정 통보 이후, 어려워진 유학생 유치와 관리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학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픽업부터 시작하여 기숙사 안내 등 입학을 앞두고 알아야 할 규칙과 준비사항을 사전에 안내해 주고, 입학, 학사관리, 유학생 상담지도체계, 졸업관리 등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일련의 과정이다.

또한 한국어 학습 방법과 유학생활의 고민에 대한 상담 안내, 기숙사 안내 및 유학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사건들에 대한 대처 방법, 장학, 학부 편/입학 방법 등 대학생활 전반에 관한 안내를 하였으며, 오리엔테이션 이후 캠퍼스 투어와 함께 중앙도서관 견학을 통하여 자료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였다.

고봉성 원장은 “신입 유학생 여러분들이 우리대학에 입학하게 된 것을 환영하며, 앞으로 세계를 이끌고 나아갈 훌륭한 수퍼스타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