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입학사정관 전형 대상 멘토링 결연식

  • 등록일 : 2010-03-05
  • 조회수 : 163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멘토링.jpg

입학사정관 전형 대상 멘토링 결연식

-선배들의 경험 살려 수퍼스타가 되자-

전주대 입학관리처(부총장 박동수)는 3월 5일(금) 오전 10시 소망홀에서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의 진로탐색, 전공기초지원 및 기초학습능력향상, 대학생활적응, 선후배간의 유대감 증진 등의 목적으로 운영되며, 멘토링 프로그램 방향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그룹 목표설정과 계획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진 뒤 12개 그룹의 멘티, 멘토가 맺어졌다.

이남식 총장은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입학한 신입생인 만큼 앞으로 대학생활 4년 동안 자신의 꿈을 펼쳐가기 위해 열정을 쏟아 붓고, 신입생 모두가 수퍼스타가 될 수 있도록 선배와 입학사정관이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참여 멘티(41명)는 신입생으로 사전에 참가신청을 받아 활동목표를 설정하고 멘토(33명)는 재학생으로 전공교수 추천을 받아 이루어졌으며, 멘티로 참여한 박준규군은 “1학년 첫 학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 지 막막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학생활의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하고, 멘토로 참여한 한빛나양은 “이렇게 만나서 목표설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나를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꼭 목표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멘토링 그룹은 전공 내 구성을 원칙으로, 학생생애개발처와 협력체제로 이루어지고 한 학기 동안의 멘토링 활동은 프로그램을 수행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CP20점이 부여되며, 그룹목표를 기준으로 수행여부를 파악하여 평가한 후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