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전북지방 중소기업청-전라북도 수출증진협의회 MOU체결

  • 등록일 : 2010-03-04
  • 조회수 : 160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협약식1[1].jpg

전주대-전북지방 중소기업청-전라북도 수출증진협의회 MOU체결

-외국인 유학생 수출지원단 운영-

전주대(총장 이남식)은 3월 4일(목) 오전 10시 본부 접견실에서 전북지방 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 전라북도 수출증진협의회(회장 유경종)와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교 외국인 유학생(중국, 캄보디아, 몽골)이 전북지역 내의 수출 중소기업들에게 해외시장 정보제공 및 통, 번역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고, 수출중소기업에서 체험활동을 통해 귀국 후 해외 마케팅 인적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또한 올해 4월 외국인 유학생 수출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정식 출범할 예정이며 유학생들은 수출중소기업들과 멘토-멘티관계를 가지고, 수출중소기업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문화를 체험하고 졸업 후 중소기업들의 해외지사로 취직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남식 총장은 “양기관이 전국 최초로 우리대학과 협약한 만큼 수출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과 판로에 우리대학 외국인 학생들이 제 역할을 다해서 좋은 성과를 이루길 바라고, 이로 인해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전주대에 입학하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전주대와 전북지방 중소기업청은 지난 2월 3일에도 탄소부품소재 산업발전도모를 위한 관학협력을 체결한바 있으며, 이번 외국인 유학생 수출지원단은 지역발전과 중소기업 기술발전에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중소기업체의 수출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