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 KT 전북법인사업단 협약 체결

  • 등록일 : 2010-03-03
  • 조회수 : 201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협약식[13].jpg

전주대 - KT 전북법인사업단 협약 체결

- U_Campus 교육환경 구축 -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3월 3일(수) 오전 10시 본부 접견실에서 KT 전북법인사업단(단장 신판식)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협약내용으로는 휴대인터넷(스마트 폰, 넷북, e-book 리더기 등)기반의 교육환경 구축과 활용을 위해 Wibro와 FMC(Fixed Mobie Convergence, 유무선통합)기반의 U-Campus를 위한 상호발전과 협력관계를 촉진하고, 비즈캠퍼스의 효과적인 운용방안 모색, IT 상호교육 등 인적, 물적 교류 및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스타센터 준공 시점까지 FMC 구축을 위한 IP-PBX교환기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올해 11월까지 전주대 및 전북도청, 경찰청 등 서부 신시가지 지역에 KT Wibro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주대 모바일 오피스 구축과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남식 총장은 “우리 대학교가 유비쿼터스 교육환경을 만들려고 하는데 kt가 파트너가 되었다.”고 전제. “올해를 u-캠퍼스 건설의 원년으로 삼고 모바일 기반을 중심으로 교육을 혁신해 나가자”고 하였다. 특히, “스타센터가 준공되면 최고의 물리적 공간을 뛰어넘어 최고의 u-캠퍼스환경을 만들어 내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판식 단장은 “사학의 명문 전주대가 kt와 협력기관이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와이브로, 와이퍼의 기술적 환경이 좋은 kt가 최고의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모바일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