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경영대학 중국유학생 STX조선, 이마트 등 취업확정

  • 등록일 : 2010-03-02
  • 조회수 : 209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중국유학생취업.jpg

경영대학 중국유학생 STX조선, 이마트 등 취업확정

-향후 지속적인 채용계획 협의-

전주대 경영대학(학장 이방식)은 지난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학생취업을 방안을 논의하고자 이방식 교수, 홍순직 교수, 제혜금 교수 등 중국방문단이 대련 STX조선, 중국 신세계 이마트본부를 방문하였다.

중국방문단은 STX조선 장원갑 부회장, 허혁 전무, 신상진 부상무, 이선주 인사팀장과 신세계 이마트 본부 궈어잉 매니저, 이영 매니저 등에게 본교 중국유학생 9명의 취업이 확정된 것에 따른 감사표시와 향후 채용계획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특히 STX조선 인사팀장은 2010년도 채용할 중국인 현지 관리직 신입사원이 200여명으로 전망하면서 중국유학생을 상대로 국내 서울, 부산 2곳에서 채용설명회를 해왔으나 올해부터는 STX조선의 호남지역 중국유학생 채용설명회를 본교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하였다.

신세계 이마트본부 역시 2009년도 처음으로 한국 내 중국유학생사원을 1,2기 모집한바 있고 이중 6명이 전주대 출신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2015년까지 현재 중국 24개 매장에서 중국 전역에 100개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며, 본교 유학생들에게도 취업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경영대 중국방문단은 대련대학교, 상해공상외국어대학 관계자와 양교간 상호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