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박병도 교수 대통령상 수상작인 ‘물보라’ 연출

  • 등록일 : 2009-11-23
  • 조회수 : 156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물보라-공연.jpg

박병도 교수 대통령상 수상작인 ‘물보라’ 연출

-23년 만에 재창작-

전주대 박병도 교수(공연엔터테인먼트학과)는 11월 25일(수) 오후 4시, 7시 30분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연지홀에서 공연하는 ‘물보라’의 총연출을 맡았다.

‘물보라’는 2009 전라북도 무대공연작품제작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전북지역 연극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극단 황토가 창단 28주년을 맞이해 예술적 역량을 총결집하여 공연하고 대통령상 수상작품 재창작 공연으로 지방화 시대에 맞는 연극공연을 제공한다.

박병도 교수가 1986년도에 연출한 <물보라 : 제4회 전국연극제>는 그 해 전국연극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오장군의 발톱 : 제 7회 전국연극제>으로 총 2회에 걸쳐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인간의 원형적 삶을 무대에 재현하는 데 성공했다.”, “샤머니즘을 생활 속으로 끌어들였다.”는 등의 호평을 받은바 있다.

박교수는 23년만에 ‘물보라’를 새로운 해석으로 재창작하여 연출하였으며, 정극과 음악극, 전통과 현대적인 요소 등 한국적 환타지의 재창출을 위해 노력하였고, 1978년 데뷔하여 현재까지 약 130여편의 연극, 뮤지컬, 오페라, 창극, 무용극, 국제행사등을 연출, 전국연극제 대통령상(4회, 7회), 연출상(4회), 문화부장관상(6회) 외, 전북연극제 최우수작품상, 연출상 각 총 7회 등을 수상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