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강대호 교수 한국생태건축학회 작품상 수상

  • 등록일 : 2009-11-23
  • 조회수 : 142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강대호교수수상작.jpg

강대호 교수 한국생태건축학회 작품상 수상

-사회통합형 아파트 제안-

전주대 강대호 교수(건축학과)는 11월 20일(금) 연세대 학술관에서 열린 (사)한국생태건축학회 총회에서 작품상(작품명: 주거 + 문화 박스 클러스터링, Housing + Culture Box Clustering)을 수상하였다.

본 학회에서는 금년 3월부터 국내 저명 건축가들을 지명하여 생태학적 위기와 인구학적 위기에 대응하는 미래 아파트 주거문화혁신 포럼을 운영해왔으며, 이 포럼에서 건축가들은 작품의 진행에 대한 몇 차례의 발표를 하고, 최종 작품은 10월 13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국내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발표되었다.

강교수의 작품은 역세권 재개발지역 사회통합형 아파트 제안으로서, 커뮤니티 공유공간법 제시 및 실현, 새로운 주거공간 문화를 선도하는 운동, 미래사회를 대비한 인프라로서의 공간의식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의 기본적인 기능 공간을 주거, 작업 스튜디오, 전시 공간,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등의 다양한 기본 모듈 박스로 설정하여 이들의 다양한 결합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 공간을 모색하고, 재개발 대상 지역의 도시적 맥락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문화공간을 일상공간에 접목시킨 시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