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중국유학생 청와대 방문

  • 등록일 : 2009-11-18
  • 조회수 : 192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단체사진.JPG

 

전주대 중국유학생 청와대 방문

- 한국사회 적응력 키워 취업 및 진로 100% -

전주대(총장 이남식) 중국 유학생 90명(인솔교수단 선교지원담당 이은휘처장, 기업담당 홍순직, 인솔담당 제혜금)이 11월 14일 오전 10시 청와대 등을 방문하였다. 이들은 ‘한국 기업과 문화 체험’이란 교과목을 수강하는 중국인 유학생으로 서울 온누리교회, 청와대, 신세계백화점 등을 방문하였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대학생활 적응력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성실성, 정직성, 근면성 등 한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적 가치를 함양하여 졸업 후 진로를 위한 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탐방의 학습목표로 (1) 한국 사회․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성경학습을 병행하면서 학생들에게 한국 사회․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 (2)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노하우, 비즈니스 매너, 이미지 메이킹 교육 등을 통하여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자질을 향상 (3) 한국 대표기업의 사례학습을 통해 한국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실전경험의 기회를 제공 등이다.

전주대는 현재 외국인 학부생이 421명이며, 그 중 중국 유학생 390명이고 대부분 경영학부 중국 유학생(231명)이다. 특히, 2009년 2학기 학교 전체 졸업생은 35명이며, 그 중 경영학부 유학생은 21명이다. 이들은 이마트 인턴사원 5명(취업확정), 2기 인턴사원 7명, LIG보험에 5명, 넥센타이어에 5명 등 취업이 진행 중에 있으며, 나머지는 전원 대학원에 진학하기로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