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궁중약고추장 ‘2009명절선물 산업전’ 참가

  • 등록일 : 2009-08-12
  • 조회수 : 145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 궁중약고추장

 ‘2009명절선물 산업전’ 참가

-판로확대 및 유통 활성화 기대-

전주대 궁중약고추장(단장 신정규)은 메쎄E&D, 대한급식신문에서 주최하고 8월 26일(수)부터 29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2009명절선물 산업전’에 참가한다.

‘명절선물 산업전’은 명절 선물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전통산업 발굴 및 우수 농수산물의 판로확대, 명절 선물산업의 정보교류와 유통 활성화, 새로운 선물시장 발굴을 통한 상품개발을 촉진하는 전시회이다.

전시품목은 궁중약고추장, 굴비장아찌, 궁중약고추장 세트, 여행용 세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8년 IFFE 지정 우수 발효식품 선정 시상식에서 <허브굴비고추장 및 이를 이용한 굴비장아찌>를 출품하여 IFFE 우수발효식품으로 지정받아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허브고추장 및 굴비장아찌>는 고추장과 바질, 정향, 레몬즙, 청주로 만든 허브향신즙과 마늘, 양파, 생강, 백후추와 청주를 갈아 만든 양파마늘생강즙, 사과즙, 사이다와 물엿으로 혼합해 만든 특허 제품으로 허브고추장에 굴비를 첨가한 굴비장아찌이며, 허브고추장의 독특한 향과 맛으로 굴비의 비릿한 맛을 없애고 저장성이 용이하며 굴비장아찌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2004년 9월 14일 전주대는 궁중藥고추장 학교기업을 설립하여 본격적인 약고추장 생산에 돌입하였으며, 지난 2008년 4월 17일 교육과학기술부가 학교기업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었고, 현재까지 15억 5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