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 캄보디아 대학과 MOU체결

  • 등록일 : 2009-05-12
  • 조회수 : 157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협약[1].jpg

 

전주대 - 캄보디아 대학과 MOU체결

- 양교 간 학생교류 증진키로 -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5월 12일 2시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캄보디아 최고의 대학인 Chamroeun University of Poly-Technology(이하 CUP)(총장 촤무론 Chea Chamreoun )과 학사업무 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양 대학은 학생교류, 교수교류, 시설이용, 공동세미나 개최, 양국 우호증진에 관한 협력 등 포괄적인 협력협약을 맺고, 다음 달부터 시행에 들어가기로 하였다.

박동수 부총장은 ‘NPIC를 운영하고 있는 우리 대학교가 이번에 Chamroeun University과 학사교류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하는 것은 캄보디아 내에서 우리대학의 위상을 말해 주는 것이며, 캄보디아에 관한한 최고 권위를 가지는 기관으로 발전해 민간외교에도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Chea Chamreoun 총장 일행은 전주대의 시설 및 교육현장을 견학하고 한국 최고의 고등교육시설을 점검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한국의 선진교육 시스템을 잘 배워 양 대학이 윈윈 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Chea Chamreoun 총장은 캄보디아 국회의원이며 교육분과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행으로는 행분홍(Mr. Heng Bun Hong)CUP대학 통역, SSG 홍창빈 대표, ICDC 정윤호 대표, 이우재 통역 등이 함께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